비건 건강 간식으로 핫한 브랜드인 널담의 사이트를 분석해 봤어요
비건 건강 간식으로 핫한 브랜드인 널담, 최근 편의점에도 입점하면서 그 인기가 더욱 커지고 있는데요!
널담은 작년 146억원의 매출을 기록하며 흑자 전환에 성공했다고 해요. 또, 마카롱은 지난해 말 기준 누적 판매량을 무려 1,000만개를 넘어섰죠.
디저트 하나로 어마어마한 인기를 보여주고 있는 널담. 이번 아티클에서는 이 널담의 사이트를 분석해보고자 해요!
트렌디하고 신박한 장치들이 눈에 띄던 널담의 자사몰, 함께 살펴보실까요?
마음에 드는 마케팅 툴을 발견하셨다면,
여러분의 쇼핑몰에서도 적용해 보세요!
널담 사이트에 접속하자마자 눈에 띄는 장치가 하나 있었는데요. 바로 일정 시간 스크롤을 움직이면 적립금을 준다는 타이머가 작동하고 있었어요.
어느새 보니,저도 모르게 스크롤을 내려 상품을 구경하게 되더라고요. 단순 적립금 지급 이벤트가 아닌, 쇼핑 과정에서 고객에게 재미까지 제공하는 신박한 장치였습니다.
널담은 상품을 클릭하지 않아도 상품에 대한 리뷰를 바로 확인할 수 있게 설정해 뒀어요. 상품 페이지 밖에서도 리뷰 수와 평점을 함께 보여줘 상품이 얼마나 인기 있는지 알 수 있었죠.
어마어마한 리뷰 수와 높은 평점을 본 고객은 상품에 흥미를 가질 수 밖에 없게 되겠네요!
상품 페이지에 들어오니, 구매 버튼 바로 하단에서 특이한 리뷰 위젯을 확인할 수 있었어요! 옵션(맛)/평점 별로 리뷰를 따로 찾아볼 수 있게 해뒀습니다. 궁금한 맛의 리뷰만 따로 확인할 수 있어, 고민하던 고객의 구매 전환율을 높이는 데 효과를 줄 수 있겠죠.
리뷰 페이지로 내려와보니, 키워드로 고객의 리뷰를 요약해 보여주고 있는데요.
빠르게 리뷰를 파악하기에 효과적인 방법으로 보입니다.
또, 재구매를 한 고객에 리뷰에는 뱃지를 달아 상품에 대한 신뢰도를 높이고 있었어요.
널담은 구매 버튼 위에서 추가 구매를 유도하는 장치를 추가해 뒀습니다. (실제로 고객은 구매 직전에 추가 구매를 할 확률이 훨씬 높아진다고 해요! )
널담은 프로모션 중 하나로, 상품을 더 많이 구매할 수록 할인율이 높아지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었어요. 상품을 장바구니에 추가하면 위에 진행 바가 채워지면서, 보다 생동감 있는 위젯으로 고객이 할인을 위해 물품을 추가 구매하고 싶게끔 만듭니다.
요즘 쇼핑몰이라면, 안쓰는 곳이 없다는 두 가지 기능이 있는데요. 바로 기존 로그인 계정으로 빠르게 회원가입이 가능한 ‘소셜 로그인’과 처음 구매하는 고객이 저렴한 가격으로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첫 구매 이벤트’ 입니다. 널담 또한 이 두 가지 기능을 모두 사용하고 있었는데요.
이 모든 기능을 하나의 앱에서 무료로 사용해볼 수 있다고 해요. 바로 카페 24 알파푸시를 통해서요!
무료인데, 안 쓸 이유가 없으니까!
오늘은 널담의 사이트를 분석해 보았는데요. 쇼핑몰 필수 기능부터 신박한 기능들까지 모두 확인해볼 수 있었던 알찬 사이트였습니다 ✨
이번에 소개해드린 마케팅 툴을 활용하여 여러분의 쇼핑몰에도 새로운 판매 전략을 적용해 보세요!
글, 이미지 김지윤 Content Team Marketing Team Intern