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는 현재에 감사하라 라는 말 을 많이 쓴다.
하지만 그 뜻에 항상 충실하게 생각을 할까?
오늘 일년중 188일 되는 날
행복의 명언에 이런 글 이 있다.
When I was 5 years old, my mother always told me that happiness was the key to life. When I went to school, they asked me what I wanted to be when I grew up. I wrote down 'happy'. They told me I didn't understand the assignment, and I told them they didn't understand life.
John Lennon
존의 어머니는 그가 어렸을때 인생의 열쇠는 행복 이라고 했다. 그래서 그는 사람들이 장래에 무엇이 될것이냐고 물었을때 항상 행복이라고 적었다.
하지만 사람들은 그에게 본인의 임무는 물론 인생을 이해하지 못한다고 했다.
이렇게 아침에 명언 한 토막 읽고, 바로 오늘의 명언을 읽었는데 기적 처럼 대답을 해준다.
We tend to forget that happiness doesn’t come as a result of getting something we don’t have, but rather of recognizing and appreciating what we do have
Friedrich Koenig
우리는 행복이 우리가 가지지 않은 것을 얻은 결과로 오는 것이 아니라, 우리가 가진 것을 인식하고 감사하는 것에서 온다는 것을 종종 잊는다
오늘 두 명언은 우리에게 깨달음을 준다.
행복은 밖에서 찾는 것이 아니라 우리 내면에서,
그리고 우리 주변에서 찾으라고 한다.
우리는 항상 다른 사람과 나 자신을 비교한다
하지만 우리가 모르는 것 하나가 있는데, 바로
나와 다른 사람은 완전히 다르다는 것 이다.
그 사람이 되고 싶다고, 그 사람의 가면을 가져다 쓸수는 있지만, 진정한 내면은 가면으로 채워지지 않음을 잊고 있다.
행복, 사랑 모두 현재에 있음을, 현재와 나의 미래는 연장선에 있음을 기억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