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eat. 재건 테마 수혜주 정리
[투자 고지]
해당 게시물은 매수, 매도 추천을 하는 것이 아니며, 수익을 보장하지 않습니다.
글 작성 시점 혹은 이전부터 언급된 기업을 보유할 가능성 & 편향된 시각을 가질 수 있으며, 투자 결과에 따른 투자 원금 손실은 투자자에게 귀속되며, 모든 투자의 책임은 본인에게 있다는 말씀을 드립니다.
다시한번 말씀드리지만, 모든 투자의 판단은 본인에게 있고, 매수&매도 추천이 절대 아님을 알려드립니다.
안녕하세요~ 디노입니다.

2025년을 맞이하여, 저의 투자아이디어를 나누기 위한 게시판을 만들었습니다.
'성공투자 생각노트'보다는 좀 더 캐쥬얼한 게시물 느낌으로 종목, 섹터 및 매크로에 대한 글을 적어보려고 합니다.
꾸준히 이어갈 수 있도록 많은 응원부탁드립니다.
해당 게시물은 카페에만 공개하는 방식으로 하려고 합니다. (우리끼리 뭐 이런 느낌이요... ^^)
오늘은 2025년 11월 시장에서 실제로 강하게 움직인 우크라이나 재건 수혜주 1차 반응군을 정리해보려 합니다.
여전히 휴전 가능성은 낮습니다.
폴리마켓 기준 연내 휴전 확률은 18%에 불과합니다.
시장의 심리도 “아직은 의심하는 분위기”가 분명히 존재합니다.
그런데도 시장은 이미 가격으로 먼저 움직이기 시작했습니다.
- 유가 급락
- 천연가스 급락
- 국내 재건 관련주 일제히 급등
즉, 가능성은 낮지만, 일어났을 때의 파장은 크다는 점을 시장이 먼저 반영한 것입니다.
오늘은 그중에서도 실제로 수급이 들어오며 반응했던 종목만 골라 정리합니다.
2025년 11월 장중 가장 먼저 움직인 종목들은 모두 현장에서 바로 투입되는 장비, 중장비 라인이었습니다.
- SG
- 대동
- HD현대건설기계
- 현대에버다임
- TYM
이 종목들의 공통점은 단 하나입니다.
전쟁 직후 복구 초기 단계에서 가장 먼저 필요한 장비라는 점입니다.
우크라이나는 지금도 전력·철도·교량·도로 등 국가 기반시설이 대규모로 파괴된 상태입니다.
종전 신호가 감지되는 순간 시장이 가장 먼저 움직이는 이유는 명확합니다.
지금 바로 작가의 멤버십 구독자가 되어
멤버십 특별 연재 콘텐츠를 모두 만나 보세요.
오직 멤버십 구독자만 볼 수 있는,
이 작가의 특별 연재 콘텐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