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픽트리 Nov 06. 2024

국내에 출시하면 카니발은 그냥 압살한다는 신형 미니밴

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 공개

토요타 2025 시에나 /사진=토요타


토요타가 2025년형 시에나를 공개하며 미니밴 시장에 혁신적인 기술과 업그레이드된 편의 기능을 선보였습니다.


이번 신형 모델은 특히 안전성과 편의성을 대폭 강화해 가족 단위 소비자들의 관심을 사로잡고 있습니다.


차별화된 기능 중에는 토요타 최초로 적용된 레이더 기반 뒷좌석 알림 기술과 편의성을 한층 높여줄 다양한 옵션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레이더 기반 뒷좌석 알림 기술로 안전성 강화

토요타 2025 시에나 실내 /사진=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의 가장 큰 변화는 '뒷좌석 알림 기술'입니다. 이 기술은 뒷좌석에 자녀나 반려동물이 남겨지는 것을 방지하기 위해 60GHz 레이더 스캐너를 활용하여 2열과 3열을 모니터링합니다.



토요타 2025 시에나 실내 /사진=토요타


만약 차량에 탑승자가 남겨져 있는 것으로 감지되면 운전자에게 단계별로 경고가 전달됩니다. 우선 경고등이 점등되고, 이후 90초가 지나도 반응이 없을 시 차량 경적이 울리며, 4분 후에는 스마트폰으로 알림이 전송됩니다.


마지막으로 2분이 더 지나도 문이 열리지 않으면 자동으로 운전자의 스마트폰으로 전화가 걸립니다. 이 기능은 모든 트림에 기본 탑재되어 있으며, 안전성과 편의성을 한층 높인 새로운 표준으로 자리 잡을 전망입니다.


트림별 향상된 편의 기능 제공

토요타 2025 시에나 실내 /사진=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는 각 트림별로 다양한 편의 기능을 추가하여 실내에서의 경험을 높였습니다.


특히 주력 트림부터 12.3인치 디지털 계기판이 기본 장착되며, 최상위 트림인 플래티넘과 리미티드 모델에서는 진공청소기와 냉장고가 추가되었습니다.


이는 기존 모델에서 예정되었지만 공급 문제로 지연되었던 기능들이 다시 도입된 것입니다.


토요타 2025 시에나 실내 진공청소기 /사진=토요타


또한 모든 트림에 걸쳐 시트와 대시보드, 센터 콘솔의 소재가 개선되어 고급스러움이 더해졌으며, 최신 미디어 시스템과 새로운 휠 디자인이 일부 모델에 추가되었습니다.


이러한 변화는 시에나가 실용성과 고급스러움을 동시에 제공하는 미니밴으로서의 입지를 더욱 견고히 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효율적인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 유지

토요타 2025 시에나 /사진=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는 우수한 연비와 주행 성능을 자랑하는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을 유지합니다.


2.5리터 4기통 엔진과 단일 전기 모터를 결합하여 245마력(248PS)을 발휘하며, 전륜구동(2WD)과 사륜구동(AWD) 중 선택이 가능합니다.


이 하이브리드 시스템은 가족용 미니밴에 필수적인 효율성과 안정성을 갖추고 있어, 주행 거리와 연료 효율을 동시에 만족시키는 것이 특징입니다.



토요타 2025 시에나 후면 /사진=토요타


2025년형 시에나는 토요타의 최신 안전 기술과 업그레이드된 편의 기능을 도입하며 미니밴 시장에서 강력한 경쟁력을 확보했습니다.


레이더 기반의 뒷좌석 알림 기술은 자녀나 반려동물의 안전을 고려한 세심한 배려로 새로운 안전 기준을 제시하며, 트림별 추가된 편의 기능들은 사용자 경험을 극대화해줍니다.


또한, 고성능 하이브리드 파워트레인으로 효율성과 주행 성능까지 갖춘 시에나는 2025년에도 많은 소비자들의 선택을 받을 것으로 기대됩니다.

작가의 이전글 레이의 최대 적수라고 평가 받고 있는 경차의 변신!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