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토픽트리 Nov 08. 2024

"이런 차 본적 있어?" 벤츠가 공개한 한정판 차량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공개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 사진=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AMG가 자사의 130년 모터스포츠 역사를 기념하며 특별 제작한 한정판 레이스카 '메르세데스-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를 공개했다.


이 차량은 브랜드의 유서 깊은 레이싱 전통을 상징하며, 단 13대만 생산되는 희소성 높은 모델로 전 세계 자동차 애호가들의 주목을 받고 있다.


클래식과 현대의 조화를 이룬 디자인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 사진=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는 메르세데스의 클래식한 레이싱 전통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재해석해 주목받고 있다. 이번 모델은 1952년 레이스 무대를 뜨겁게 달궜던 '300 SL'에서 영감을 받아 긴 노즈와 짧은 테일 디자인을 계승했다.


전통적인 은색 차체와 더불어 곳곳에 푸른색 디테일을 추가해 레트로 감성과 모던함을 동시에 살렸으며, 차량 도어에 새겨진 '130' 숫자가 이 특별한 모델의 상징성을 한층 강조한다.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후면 / 사진=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는 기존 GT3 레이스카와 차별화된 외관 요소로 더욱 독창적인 매력을 발산한다. 예를 들어, 사이드 미러와 휠의 센터 락 부분에는 독특한 포인트 색상을 가미해 시각적인 임팩트를 더했다.


이뿐만 아니라 새롭게 설계된 바디킷으로 다운포스를 강화하여 고속 주행 시 안정성을 높이는 데 중점을 뒀다.



실제 레이스에서도 빛나는 강력한 성능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엔진룸 / 사진=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는 컬렉션용 차량에 그치지 않고, 실제 레이스에서 뛰어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다.


자연흡기 6.3리터 V8 엔진을 탑재해 671마력의 출력을 자랑하며, 포뮬러 1 기술을 도입해 효율성과 성능을 극대화했다.


특히, 후면 윙의 면적을 확장해 다운포스를 기존 모델보다 15% 향상시켰고, 드래그 감소 시스템(DRS)을 통해 최고 속도가 시속 315km를 넘어서는 속도를 자랑한다.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브레이크 시스템 / 사진=메르세데스-AMG


레이스에 최적화된 브레이크 시스템 또한 눈길을 끈다. 탄소 섬유로 제작된 브레이크 디스크는 고속에서도 안정적인 제동력을 제공해 다양한 주행 상황에서 뛰어난 컨트롤을 가능하게 한다.


이와 같은 성능은 메르세데스-AMG 퍼포먼스 드라이버 줄스 구논이 호주의 마운트 파노라마 서킷에서 트랙 기록을 갱신하며 입증되었다.


13대 한정 생산, 독점성과 가치 더해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실내 / 사진=메르세데스-AMG


메르세데스-AMG GT3 에디션 130Y는 전 세계적으로 단 13대만 생산되며, 차량의 희소성과 더불어 다양한 부가 혜택이 제공된다.


차량 구매 시 메르세데스-AMG와 푸마가 협업한 레이싱 장비와 벨(BELL) 사의 맞춤형 레이싱 헬멧, 1:18 비율의 정교한 다이캐스트 모델이 포함되어 그 가치를 한층 높인다.


각 차량의 가격은 약 103만 유로(한화 약 15억 원)로 책정되어 있으며, 고유의 디자인과 성능은 AMG 팬들에게 아이코닉한 소장품으로 기억될 것이다.



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 모터스포츠' / 사진=메르세데스-AMG


AMG GT3 에디션 130Y는 단순한 차량을 넘어 브랜드의 오랜 역사와 기술적 진보를 상징하는 존재로 자리매김했다.


이 모델은 메르세데스-AMG의 레이싱 유산과 혁신적 성과를 기리는 특별한 헌사로, 모터스포츠 애호가들에게는 단순한 슈퍼카를 넘어선 상징적인 존재가 될 것이다.

작가의 이전글 현대차의 새로운 오프로드 특화 모델 포착, 이건 좀..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