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스카이스캐너 Jan 18. 2017

세계 최고의 스쿠버 다이빙 명소

알록달록 예쁜 수중세계 탐험



알록달록 예쁜 물고기, 산호초, 거대 해양 동물, 석회암층, 난파선 등 수중세계를 탐험하기 위해서는 스쿠버 다이빙만 한 것이 없다. 초급자들을 위한 다이빙 포인트부터 전문가들을 위한 다이빙 포인트까지 신비롭고 아름다운 물속은 다이버들의 감탄을 자아내게 한다. 망치 상어부터 쥐가오리, 바다이구아나까지- 스카이스캐너가 세계 최고의 스쿠버 다이빙 명소를 소개한다.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퀸즐랜드, 호주


세계 최대의 산호초라고 불리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 3,000개 이상의 산호초와 산호섬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영국과 아일랜드를 합친 것보다 면적이 커 우주에서도 관찰이 가능할 정도이다. 바다소의 일종인 듀공과 거북, 고래, 상어와 4,00여 종이 넘는 산호초, 1,500종이 넘는 어류, 4,000여 종의 연체동물 등 다양한 생물들이 이곳에 살고 있다. 보통은 당일 투어로 스쿠버 다이빙을 즐기지만 자금적 여유가 있다면 리브어보드 프로그램에 도전해보자. 커다란 배에서 하루 이상을 보내면서 다이빙도 하고 배에서 잠도 잘 수 있는 리브어보드(live-aboard)는 그레이트 베리어 리프를 만끽할 수 있는 최고의 방법이다. 초보자들도 전문 가이드와 함께 안전하게 바닷속을 탐험할 수 있다.


팔라우


 약 340여 개의 크고 작은 산호섬이 모여있는 지구 상에서 가장 작은 섬나라 중 하나인 팔라우는 신들을 위한 바다 정원으로 불리기도 한다. 신비로운 열대어와 전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산호초로 뒤덮인 환상적인 수중세계를 자랑한다. 팔라우에서 가장 인기 있는 다이빙 포인트는 바로 블루 코너로 수천 종의 해파리, 바라쿠다, 매가오리, 나폴레온피쉬 등 희귀한 해양생물들을 볼 수 있다.


시파단 섬, 말레이시아


 인도양의 한가운데에 있는 시파단은 세계의 많은 다이버들이 한 번은 가고 싶은 곳으로 꼽는 다이빙 메카다. 3,000여 종에 달하는 다양한 바다 어류들과 바라쿠다, 바다거북, 쥐가오리, 쥐상어 등 희귀한 생물들이 서식하고 있다. 특히 바다거북은 지겹도록 볼 수 있다. 13군데의 다이빙 포인트마다 각각 다른 생태계를 만나볼 수 있어 신비가 가득하다. 시파단 섬으로 바로 갈 수 있는 방법은 없다. 코타키나발루나 쿠알라룸푸르에서 비행기를 갈아타고 타와우 공항에 도착해야 한다. 환경 보호를 목적으로 시파단 섬에서의 숙박이 금지되어 있어 샘포르나 마블, 카팔라이 등 근처 육지 마을에서 머물며 다이빙을 즐긴다. 번거로운가? 하지만 일단 바닷속으로 들어가면 모든 것을 잊게 될 것이다.


홍해, 이집트

많은 사람에게 이집트는 피라미드와 스핑크스, 룩소르와 아스완 등지의 고대 유적을 간직한 곳이다. 육지에도 경이로운 보물이 많지만 이집트의 또 다른 보물은 아름다운 바닷속에 있다. 아프리카 대륙 북동부와 아라비아 반도 사이에 있는 좁고 긴 해역인 홍해는 세계의 수많은 다이버들이 가장 아름다운 스쿠버 다이빙 장소로 꼽는다. 탁 트인 환상적인 시야, 아름다운 산호, 수백만 마리의 물고기들, 잘 보존된 리프, 난파선 등 그야말로 클래식한 스쿠버 다이빙 체험이 가능하다. 스쿠버다이빙의 메카 다합에는 스쿠버 다이빙 강사들이 많이 있어 다이빙 교육을 받기에도 좋다. 일 년 내내 따뜻한 물 덕분에 언제 가도 다이빙을 할 수 있다. 다합은 이집트 제2의 도시 샤름 엘 셰이크 공항에서 차로 1시간 거리에 있다.


갈라파고스 제도, 에콰도르


갈라파고스 제도는 찰스 다윈이 주장한 진화론의 배경이 된 곳으로 화산 분출로 인해 만들어졌다. 전 세계에서 얼마 안 되는 때묻지 않은 천혜의 경관을 자랑하는 곳으로 희귀한 파충류, 새 등 이 땅에서만 서식하는 희귀한 생물들을 볼 수 있다. 해류가 세고 거칠기 때문에 초급 다이버보다는 경험이 풍부한 다이버들에게 더 적합하다. 다윈 섬에서는 물개, 바다사자, 고래, 바다거북, 바다 이구아나와 해머헤드 상어 등 진귀한 바다 생물과 눈을 마주칠 수 있다. 갈라파고스 제도에서 가장 큰 이사벨라 섬에서는 다이빙을 하는 중 갈라파고스 펭귄, 바다사자, 갈라파고스 상어, 바라쿠다 등이 옆을 지나갈지도 모른다. 고래상어를 보려면 차가운 조류가 흐르는 7월에서 11월 사이에 가는 것이 좋다.


마리아나 제도


마리아나 제도는 오묘한 바다 빛깔, 독특한 해저지형 등 깊고 푸른 수중 세계를 탐험하기 위해 많은 사람이 찾는다. 그로토, 라오라오 비치, 오브잔 비치 등 초급자부터 상급자들의 수준에 맞게 즐길 수 있는 매력적인 다이빙 포인트가 여럿 있는데 그 중 사이판 북쪽 해안가에 자리한 짙푸른 물빛을 품은 신비로운 해저 동굴 그로토는 전 세계 다이버들 사이에서 손꼽히는 최고의 다이빙 명소다. 117개의 가파른 계단을 내려가면 짙푸른 물빛을 품은 동굴이 모습을 드러낸다. 수심 20~35미터까지 잠수할 수 있는 이곳은 중급자를 위한 다이빙포인트이기 때문에 섣불리 시도해서는 안 된다. 그 외에도 로타홀은 해저 동굴 위쪽으로 쏟아지는 빛에 의지해 아름다운 바다를 감상할 수 있다.



다른 여행정보 보러가기

스카이스캐너 바로가기

*모바일에서 클릭시 앱 다운로드 페이지로 이동합니다.


글 ㅣ스카이스캐너

그림 ㅣ스카이스캐너

매거진의 이전글 펫트립 준비 A to Z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