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든터 Sep 25. 2024

공샘두줄 [일상 유머]

공샘두줄을 쓰는 이유

화를 내며 짖기보단

화를 참고 짓겠어요


 -공샘두줄로.<孔샘두줄>



화 나는 일이 많아요.

나를 봐도 그렇고 남을 봐도 그렇고 세상 돌아가는 꼬락서니를 봐도 그렇고 맘에 드는게 별로 없어요.


그렇지만 화난다고

있는대로 화를 내며 짖어댄다고

문제가 해결되지는 않지요.

화를 내고 짖어대면

오히려 문제가 더 커지게 되고

화를 내는 나는 더욱 화가 날거예요.


그래서 저는 화가 나면

화를 가라앉히려고

생각을 하고 글을 써요.


짧은 글이고 볼품 없는 글이지만


<孔샘두줄>을 한편 쓰려면

생각을 많이 합니다.


뒤집어도 보고 거꾸로도 보고 잘라도 보고 붙여도 보고 다양하게 보다보면 글이 나오고 제 마음도 좀 편안해지죠.


하고 싶은 말 다 하고도 화를 내지 않는 거죠.

아니 어쩌면 화를 내고 있지만 제가 열받지 않는 거죠.


비록 제 <孔샘두줄>이 수준 없는 말장난으로 보이기도 하시겠지만 저는 나름 노력하는 거랍니다.


그러니

보시고 맘에들면 좋아요 한 번 눌러주시고

공감이 되면 공감된다 표현도 해주시고

그러시면 저는 무지 좋습니다.

작가의 이전글 孔샘두줄 [일상 유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