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부산 찍고 울산? 즐거운 울산 1박 2일 여행코스

울산여행, 울산여행코스, 울산호텔, 울산숙소, 울산여행지

by 마이트립로그

부산까지 갔다가 새로운 곳을 들르고 싶을 때, 부산 근처에 살고 있는데 부산은 이제 좀 식상할 때 좋은 대안이 될 수 있는 국내 여행지로는 울산을 꼽을 수 있다. 경제적으로도 매우 부유한 도시인 울산은 시내가 굉장히 잘 갖추어져 있고 울산에서만 느낄 수 있는 나름의 운치도 보유하고 있기 때문에 한번 즈음 꼭 가볼만한 도시라 생각이 된다. 그런 울산에서 꼭 가볼 만한 핫플레이스를 정리하여 소개한다.


울산 대 관람차

Lotte Ferris Wheel and Multi Plaza In Downtown Ulsan-X2.jpg griffinstewart.com


롯데 영프라자 옥상에 위치해있는 대관람차, 시내에 위치해있어 쇼핑이나 먹방 후 느긋하게 관람하기 좋은 시설이다. 성인 2500원 학생 1500원의 입장료가 있으며 운영시간은 11:30부터 20:30분이니 참고.


울산 대공원

40.jpg manwalksintoasuljib.wordpress.com


울산에서 가장 볼거리가 많은 스팟으로 교통체험장, 장미축제, 동물원, 빛 축제 등 언제나 다양한 볼거리가 많은 곳이다. 가장 많은 시간을 할애할 확률이 높은 곳으로 어느 정도 넉넉한 시간을 잡고 가는 것을 추천.


간절곶

6페이지-간절곶일출-copy.jpg magazine.seoulselection.com


가장 인기 있는 사진 스팟으로 러브 프러포즈 등대, 소망의 우체통, 드라마하우스 등 멋진 스팟 들이 몰려있다. 또한 일출이 매우 아름다운 곳이기 때문에 일출을 보고 싶은 사람들에게는 더할 나위 없는 장소.


장생포 고래문화마을

2020478_image2_1.jpg visitkorea.com


오래전 장생포 고래잡이 어촌의 모습을 그대로 유지하고 있는 운치 넘치는 곳. 근처에 고래 박물관도 있으니 함께 구경하기 매우 좋다. 특히 교복을 대여하여 입고 돌아다닐 수 있다고 하는데 커플이나 친구들끼리 돌아만 다녀도 즐거울 멋진 장소이다.


대왕암 공원

Ulsan_Daewangam_park+8course.jpg korean.net


모든 곳이 절경이고 사진 포인트인 대왕암 공원, 산책을 하면서 넓은 풍경을 감상하기도 좋고 연인이나 친구들과 사진을 찍기에도 멋진 곳이다. 일몰 시간에 가면 멋진 일몰을 볼 수도 있는 곳.


울산 추천 숙소 1 - 신라스테이 울산

USNSU-Overview.jpg preferredhotels.com


울산은 아직까지 확실한 두각을 나타내는 지역 호텔이나 펜션이 없기 때문에 신라스테이 같은 보장된 체인 호텔에서 묶는 것을 추천한다. 가격도 서울보다 훨씬 저렴하기 때문에 가격비교 서비스로 잘 예약하면 7~8만 원 대에도 예약이 가능한 것도 큰 장점.


[ 신라스테이 울산 실시간 예약하기 ]


울산 추천 숙소 2 - 롯데시티호텔 울산

155a0c2b_z.jpg hotels.com


어디나 그렇듯 신라스테이 옆에는 롯데시티 호텔이 버티고 있다. 울산도 마찬가지로 두 체인 모두 훌륭한 시설을 보유하고 있고 위치도 바로 옆이기 때문에 그날의 가격이나 본인에 취향에 맞게 선택을 하면 될 것이다. 마찬가지로 성수기 및 주말을 제외하면 7~8만 원 선에서 예약이 가능하다.


[ 롯데시티호텔 울산 실시간 예약하기 ]


이상으로 울산의 이모저모에 대해 알아보았다. 생각보다 다양한 즐거움이 넘치는 도시인만큼 좀 더 많은 관광객들이 방문하였으면 하는 바람이 있고 특히나 경상도 쪽에 거주하시는 분들이라면 부산 못지않은 멋진 시내 관광을 즐기실 수 있을 것이다.



keyword
매거진의 이전글사진 찍기 좋은 경주의 인생 샷 스팟 소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