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Dec 14. 2020

경주 리조트 TOP 3 겨울에 핫한 겨울 여행지 추천

겨울여행지추천, 가족여행, 경주리조트, 경주가볼만한곳, 사계절워터파크


오늘은 다가올 겨울 방학에 가기 좋은 경주 여행을 준비했다. 경주는 문화유적지, 테마파크 등 즐길 거리가 다양해 가족 여행지로 딱이다. 겨울 여행 코스와 깔끔하고 부대시설까지 완벽한 숙소도 골라왔다! 겨울에 가면 더 좋은 ‘경주 리조트 TOP 3’ 시작한다.




경주 아이와 가볼만한 곳



동궁원

경주 가볼 만한 곳

동궁원은 겨울에도 따뜻하게 즐길 수 있는 실내 식물원이다. 신라시대 한옥 구조로 지어져 외관도 독특하다. 버드파크에서는 전 세계의 희귀 조류 250여 종을 관람할 수 있다. 농업체험공간까지 있으니 아이들과 가기 좋다.


영업시간 – 동궁식물원 09:30 ~ 19:00 / 버드파크 10:00 ~ 19:00 연중무휴

이용요금 – 통합권 성인 18,000원 / 청소년 16,000원 / 어린이 13,000원




빛누리 정원

경주의 밤을 화려하게 만들어줄 새로운 관광지를 소개할게요! 빛누리 정원은 황성공원 내 최근에 조성된 LED 정원이에요. 무려 26,000여 송이의 LED 장미와 수국을 감상할 수 있답니다. 12월 21일 점등식을 앞두고 있으니 올스테이 가족분들만 알아두세요!  


운영시간 – 매일 일몰 이후 점등

이용요금 – 무료





아이와 가기 좋은 경주 리조트 BEST 3



소노벨 경주

소노벨 경주

소노벨 경주는 보문호수 앞에 위치해 전망이 좋은 경주 리조트이다. 보문관광단지 내에 있어 편의시설, 즐길 거리도 다양하다. 경주 시내와도 멀지 않다. 동궁원은 6분, 빛누리 정원은 14분 정도로 매우 가까워 이동이 편리하다.



객실 – 패밀리

소노벨 경주(구 대명리조트 경주)는 깔끔하고 위치 좋은 경주 리조트이다. 패밀리, 스위트, 노블리안(실버, 골드 스위트) 총 4가지 객실 타입을 보유하고 있다. 양실과 한실이 혼합된 형태로 가족여행 숙소로 딱이다.



경주 뷰맛집

패밀리 객실은 침실+거실 겸 주방+욕실로 구성되어 있다. 4인 가족이 머무르기 적합하며 8세 미만은 별도의 추가 요금이 부과되지 않다. 22,000원에 레이크 뷰 옵션도 추가할 수 있다. 경주에 왔으니 이왕이면 멋진 보문호 전망을 누려보자.



취사형 객실

취사형 객실에서는 취사도 가능하다. 밥솥, 인덕션, 전기포트, 식기류 일체가 준비되어 있다. 다만 어메니티는 많이 부족한 편이다. 샴푸와 비누, 타월 정도만 지급되니 별도로 챙겨 오는 것을 추천하다.



조식당

조식은 토, 일 주말 한정으로 뷔페를 운영하고 있다. 12층 스카이라운지에서 07:30 ~ 10:30 사이에 이용 가능하다. 탁 트인 보문호 전망은 보는 것만으로도 힐링이다. 주 중에는 1층의 한식당에서 단품 식사가 가능하다.



키즈클럽

소노벨 경주는 원래는 사계절 워터파크인 오션플레이가 가장 유명하다. 하지만 현재는 코로나19로 인해 미운영 중이다. 그래도 레전드 히어로즈(오락실), 노래연습장, 키즈클럽 등 부대시설이 잘 갖춰져 있으니 너무 걱정은 말자.



당구장

체크인은 비수기 기준 14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아웃은 12시까지로 여유로운 편이다. 얼리 체크인 시, 시간대 별로 44,000원 ~ 22,000원의 추가 요금이 있다. 레이트 체크아웃은 30분 당 별도의 요금이 청구되니 되도록 시간에 맞춰 체크아웃하면 된다



소노벨 경주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한화리조트 경주

한화리조트 경주
객실 – 스위트

한화리조트 경주는 아이들과 가기 좋은 경주 리조트이다. 뽀로로 캐릭터룸에 워터파크까지 싫어하기가 더 어려운 곳이다. 보문단지에 위치해 지리적으로도 훌륭하다. 동궁원은 6분, 황성공원은 14분이면 갈 수 있다.



경주 숙소 추천

최근에 리모델링을 진행해 좀 더 쾌적한 컨디션을 자랑한다. 담톤과 에톤, 2개의 동으로 나누어져 있는데 에톤이 신관으로 좀 더 좋다.



뽀로로 객실

스위트 객실은 최대 5인까지 투숙이 가능하다. 방 2개, 취사 가능한 넓은 거실을 갖춰 여유롭다. 전기밥솥, 무선주전자, 취사도구도 갖춰져 있다. 스위트 타입은 아이들이 좋아하는 뽀로로 객실도 준비되어 있다.



욕실

한화리조트도 어메니티는 간소한 편이다. 샴푸, 바디워시, 비누만 제공하니 개별 세면도구 지참 필수!



조식당

조식은 07:00~09:30 사이에 에톤(신관) 1층 아사달에서 이용할 수 있다. 로컬푸드와 계절 채소로 차린 50여 가지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로비

체크인은 비수기 주 중 14시부터, 주말은 15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아웃 역시 비수기 주중은 12시, 주말은 11시로 한 시간씩 차이가 있다. 레이트 체크아웃도 가능하며 시간대와 회원 여부에 따라 차등 요금이 적용된다.



온천수

한화리조트 경주를 가는 가장 큰 이유! 천연 온천수 워터파크인 뽀로로 아쿠아빌리지가 있기 때문이다. 투숙객은 30% 할인이 적용되어 저렴하게 이용할 수 있다. 12월 31일까지 금, 토, 일만 운영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한화리조트 경주 실시간 예약하기


위치





경주 블루원리조트

경주 블루원리조트
객실 – 프라이빗 45타입

경주 블루원 리조트는 프라이빗하게 즐길 수 있는 경주 리조트이다. 최근에 지어져 시설도 쾌적하고 즐길 거리가 다양한 편이다. 동궁원은 8분, 황성공원 16분 거리로 역시 위치도 좋다.



프라이빗 객실

블루원 리조트는 일반/프라이빗 콘도, 글램핑까지 다양한 객실 타입을 제공하는 경주 리조트이다. 프라이빗 콘도는 한 층에 한 객실만 배치해 프라이빗하게 지낼 수 있다. 최대 8인까지 숙박이 가능해 두 가족이 함께 사용할 수도 있다.



언택트여행

매우 넓고 고급스럽게 꾸며져 있으며, 대형 아파트 거실 창의 3배가 넘는 창을 통해 파노라믹 뷰를 감상할 수 있다. 구조는 방 2개, 거실, 발코니, 빌트인 부엌 등으로 동일하다. 차이점은 옥돌&황토 찜질방의 유무로 55 타입에서만 이용 가능하다.



욕실

욕실도 방마다 있어 편리해요. 월풀 욕조도 두 군데 다 설치되어 있다. 어메니티는 샴푸, 컨디셔너, 바디워시, 바디로션이 제공된다.



조식당

조식은 룩스타워 내의 더 브리즈에서 이용할 수 있다. 주말에만 브런치 이용이 가능하며 09:30 ~ 11:30 사이에 제공된다. 라스트 오더는 11시까지이다. 주 중에는 룸서비스를 이용해 객실에서 조식을 즐길 수 있다.



오락실

블루원리조트 내에는 셀프 바비큐 식당, 편의점, 오락실 등이 있다. 사우나와 노래방, 워터파크는 임시 휴장 중이다. 체크인은 비수기 주중 14시부터, 주말 15시부터 가능하다. 체크아웃 시간은 11시로 동일하다.



카페

룩스타워에 가면 좀 더 다양한 부대시설이 준비되어 있다. 키즈카페, 베이커리, 라운지 등 예쁘고 세련된 공간을 만나보자!




위치







경주 다른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네이버업체등록사진 @경주문화관광 @아고다 @익스피디아 @경주한화리조트 홈페이지 @블루원리조트 홈페이지

매거진의 이전글 따끈한 실내에서 물멍타임! 강릉 스파펜션 TOP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