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왓츠인마이트립 Feb 24. 2021

정선 하이원 리조트 TMI 마운틴뷰로 힐링하는 여행

언택트여행, 강원도가볼만한곳, 겨울여행지추천, 정선리조트, 강원도숙소


강원도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는 겨울 스키장으로 유명한 곳 중 하나인데, 굳이 스키가 아니더라도 힐링 마운틴 뷰를 감상할 수 있어 가족 여행, 커플 여행, 우정 여행에 모두 제격인 곳이다. 이번에는 하이원 리조트 밸리콘도를 완벽하게 소개하니 겨울 여행 준비하는 분들은 주목해보자.





강원도 숙소 추천



하이원리조트 밸리콘도

하이원리조트 밸리콘도

지장산, 건암산 등 정선의 청정 숲에 둘러싸인 하이원 리조트는 고급스러운 인테리어와 2인에서 최대 6인까지 머물 수 있는 다양한 타입의 객실이 있어 커플 여행, 우정 여행, 가족 여행에 모두 인기가 높다. 전망이 좋은 만큼 겨울철 설경 감상은 물론, 봄, 여름, 가을 각각 매력 만점의 풍경을 감상할 수 있다.


객실 – 밸리 슈페리어 패밀리

하이원 리조트 밸리 슈페리어 패밀리 객실은 실용적이고 깔끔한 실내공간과 차분하고 고급스러운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객실이다. 최대 4인까지 머물 수 있다. 객실에는 TV, 전화기, 냉장고, 에어컨, 인덕션 레인지 등이 준비돼 있다.


욕실

욕실에는 욕조가 설치돼 반신욕으로 여행의 피로를 날려버리기 딱 좋다! 다만 아쉬운 점은 어메니티가 비누, 수건, 휴지, 헤어드라이어만 준비돼 그 외 세면용품은 개별적으로 챙겨 와야 한다.


조식당

조식은 밸리콘도 밸리 스키하우스 2층에 있는 밸리 카페테리아에서 이용하면 된다. 07:30~10:30 사이에 단품 메뉴로 제공된다.


편의점

하이원 리조트 밸리콘도의 로비는 1층에 있다. 로비 층에는 잠깐 쉴 수 있는 소파와 ATM 등 다양한 편의 시설이 준비돼 있다. 그 외 부대시설로는 푸드 코트, 사우나, 편의점 등이 있으며, 현재 코로나 19 관계로 사우나는 임시 중단된 상태이니 참고하자.



하이원리조트 밸리콘도 최저가로 예약하기


위치





하이원리조트 밸리콘도 이용 꿀팁



자세히 보기

밸리 코너 스위트 / 밸리 스탠다드 더블
밸리 스탠다드 온돌

하이원 리조트 밸리콘도에는 넓은 객실과 탁 트인 전망의 패밀리 스위트룸 ‘밸리코너스위트’부터 컴팩트한 구성이 돋보이는 ‘밸리스탠다드더블’과 ‘밸리스탠다드 온돌’ 등 다양한 객실이 준비돼 있다. 2인에서 최대 6인까지도 머물 수 있어 인원수와 취향에 따라 선택하면 된다.


외관

체크인은 오후 3시부터 가능하며, 체크아웃은 오전 11시까지 마무리하면 된다. 하이원 리조트 앱은 다운로드할 시 스마트 체크인 서비스가 가능해 대기 없이, 프런트데스크 방문할 필요도 없이 빠르게 입실할 수 있다.


하이원 스키 버스

하이원 리조트 밸리콘도까지 가장 편히 올 방법으론 서울/경기, 포항/경주/울진, 구미, 대구 등 지역별로 마련된 하이원 스키 버스를 추천한다. 그뿐만이 아니라 리조트 순환 버스가 운영돼 넓은 하이원 리조트를 더욱 편리하게 둘러볼 수 있다.


주방

4인 가족이 사용하기 딱 좋은 식탁과 싱크대, 전기밥솥, 밥공기, 국그릇, 커피잔, 물컵, 숟가락, 젓가락 등 취사도구와 식기류 일체가 준비돼 있어 간단한 요리는 객실에서 해결할 수 있다. 객실에는 주방 시설이 완비돼 있지만, 고기류/생선류 조리 시 불쾌한 냄새와 끈적이는 기름때로 객실 오염시킬 수 있는 구이 요리는 불가이다! 


강원도 가볼 만한 곳

하이원 리조트 전문 숲 가이드와 함께 트레킹을 즐기며, 하이원 내의 숨어있는 비경을 찾아보는 HAO 체험의 시그니처 프로그램도 운영 중이다. 수요일부터 일요일까지 운영되며 2시간 코스부터 4시간 코스까지 다양하다. 이용 요금은 대인 1인 기준 15,000원에서 30,000원이다.






근처 맛집



함백산 돌솥밥

함백산 돌솥밥

정선에 왔으면 곤드레밥은 꼭 먹어줘야 한다! 하이원 리조트 근처에 있는 ‘함백산돌솥밥’ 은 리조트 직원은 물론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맛집이다! 밑반찬이 풍성하고 돌솥에 향긋하게 지어진 곤드레밥이 일품이니 꼭 먹어보자.



이대감 쭈꾸미와 철판닭갈비

이대감 쭈꾸미와 철판닭갈비

다음으로 소개할 곳 역시 하이원 리조트 직원들과 현지인들이 인정하는 맛집! ‘이대감쭈꾸미와 철판 닭갈비’이다. 대표 메뉴는 푸짐한 쭈꾸미 볶음! 매운맛도 3단계로 나뉘어 매운 거 잘 못 먹는 분들도, 매운맛 홀리커도 만족스러운 식사 할 수 있을 것이다. 어린이를 위한 어린이 볶음밥, 돈까스 등 다양한 메뉴로 가족여행 코스에 넣어도 손색없을 맛집이다.





다른 여행지의 숙소 보러 가기




Photograph by 

@네이버 업체 등록 사진 @하이원 리조트 공식 홈페이지 @여기어때

작가의 이전글 사르르 녹여줄 국내 힐링 노천탕 펜션 TOP 5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