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볼거리 가득한 제주도 한림의 라온 호텔 & 리조트

제주여행, 제주도여행, 제주도호텔, 한림호텔, 라온호텔&리조트,

by 마이트립로그

제주도 한달살기를 준비하면서 총 25개의 숙소를 묵게 되었습니다. 그러면서 사진과는 크게 다른 호텔에 가기도 하고, 생각보다 좋았던 호텔에 묵은 적도 있습니다. 또 한 번은 분명히 작은 호텔을 예약한 것 같은데, 대명이나 한화만큼 큰 규모의 숙소를 방문하게 된 적이 있습니다. 일단 그 크기에 놀랐고, 엄청 사악한 가격으로 알려져 있음에도 7만원도 안 되는 가격에 예약하게 된 곳 이기도 합니다. 게다가 골프장까지..! 생각지도 못한 특별함을 맛보게 된 라온 호텔 & 리조트를 소개합니다.


[ 라온 호텔 & 리조트 최저가 예약 ]


DSC_0042.JPG


제주도에서 한림 지역은 중문이나 서귀포시에 비하면 크게 알려져 있는 곳은 아닙니다. 하지만 중문에서 애월 쪽으로 이동할 때 반드시 거치는 곳이기도 합니다. 우리는 중문지역에서 며칠을 묵다가 애월 쪽으로 이동하기 위해 한림에 위치하는 한 호텔에서 묵기로 했는데, 이때 올스테이 어플을 통해 알아본 호텔이 바로 라온 호텔 & 리조트입니다.


DSC_0009.JPG


처음 내비게이션을 찍고 이 호텔 입구에 들어설 때 정말 깜짝 놀랐던 사실은 호텔로 들어가는 길이 있다는 것입니다. 웬만한 비즈니스호텔의 경우 갑자기 길 위에 입구가 있기도 했는데, 안내판에서 호텔 입구까지 정갈하게 닦인 도로가 있는 경우는 또 처음입니다. 그만큼 규모가 크다는 것을 방증하기도 하지요.


DSC_0011.JPG


이렇게 도로 곳곳에 야자수가 서 있었고, 한쪽에는 정말 큰 주차장이 있습니다. 처음에 이 호텔이 어떤 곳인지 잘 몰랐을 때는, 왜 이렇게 주차장이 큰 건지 궁금함도 있었습니다.


DSC_0038 (1).JPG


이 곳이 바로 체크인을 하는 곳인데요, 프런트 앞 바깥 로비 공간이 어찌나 크던지. 한림에 도대체 이렇게 큰 호텔은 왜 있는 것인가 하는 궁금증이 커져만 갔습니다.


DSC_0044 (2).JPG


입구도 정말 크지요? 일전에 묵었던 그랜드 메르 호텔보다 훨씬 더 큽니다. 솔직히 말씀드리면 룸 스타일만 보고 예약한 곳 이기에, 우리가 이렇게 큰 곳을 예약한 것이 맞나 라는 의심도 들었습니다.


DSC_0046 (1).JPG


호텔 프런트로 향하는 로비 쪽 입구의 모습입니다. 라온 호텔이라고 적혀있는 것을 보니, 저희가 예약한 곳이 맞기는 한 것 같습니다.(?)


DSC_0049 (2).JPG


입구로 들어섰을 때 로비의 모습. 보시는 바와 같이 상당히 넓고 큽니다. 이 프런트에서 체크인을 하려고 여쭤보니 이 곳에서 체크인을 진행하지 않고 3층으로 올라가야 한다고 얘기해줍니다. 아마 이 곳은 그냥 로비인 것 같고, 오른쪽에는 레스토랑이, 왼쪽에는 골프 관련 의류를 판매하는 곳이 있습니다.


DSC_0055 (2).JPG


이 곳이 바로 3층인데요, 프런트에서 사진을 찍을 수가 없어서 3층의 모습만 조금 공개합니다. 라온 호텔 & 리조트에서 묵으실 예정이라면 3층으로 올라오셔서 체크인하고 객실로 이동할 수가 있습니다.


DSC_0052 (1).JPG


예비 투숙객을 위해 층별 안내도도 찍어왔습니다. 1층에 헬스클럽과 수영장이 있는데, 저희는 수영장 관련 안내를 받지 못해서 이용하지 못했습니다. 너무 아쉽네요... 확인해보니 투숙객은 수영장 50% 할인이 가능하고, 사우나나 헬스장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고 합니다. 라온 호텔 & 리조트에 묵으실 분들은 꼭 참고하세요.


DSC_0066 (1).JPG


체크인 후 우리는 곧바로 객실로 이동했습니다. 요런 핑크빛 엘리베이터! 어디서 많이 봤다 했더니 논짓물에 위치한 그랜드 메르 호텔이랑 비슷한 색감입니다.


DSC_0068.JPG


라온 호텔 & 리조트 객실 복도. 상당히 중후한 느낌입니다. 아마 카펫이나 문 색감이 상당히 어두운 고동색 계열을 사용해서 그런 느낌을 받는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낡아 보이거나, 오래되보이는 그런 느낌은 아닙니다.


DSC_0074.JPG


오늘 저희가 묵을 곳 509호입니다. 특별한 점은 없는데 오른쪽에 걸려있는 조명이 조금 독특한 것 같습니다. 그렇다고 세련된 느낌은 아니고요, 이 라온 호텔 & 리조트의 전반적인 분위기와 잘 어울리는 조명입니다. 자, 이제 문을 열어볼까요?


DSC_0079.JPG


끼익~ 문이 열리네요~ 그대가 들어오죠. 첫눈에 난~~ 어머! 복도와 상당히 비슷한 분위기의 룸입니다. 카펫이며, 가구 색등이 모두 복도와 이어지는 모양새입니다. 문을 활짝 열고 들어가 보도록 할까요?


DSC_0082.JPG


자 이렇게 오른편에는 옷장이, 왼편에는 화장실이 있습니다. 약간 다양한 색상이 활용된 카펫이 바닥에 깔려있고요, 창문 밖으로 베란다가 있는 것 같습니다. 방을 좀 더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DSC_0114.JPG


오른쪽 미닫이문의 옷장입니다. 옷장이 상당히 길고 넓습니다.


DSC_0122.JPG


안쪽에서 바라보면 이렇게 옷장과 장식대가 함께 있습니다. 상당히 넓지요? 저희가 웬만한 호텔에서는 룸까지 이어지는 복도가 그렇게 넓지 않아 사진을 찍기가 어려운데, 이렇게 옷장이 한컷에 들어올 정도면 이 공간이 상당히 넓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DSC_0088.JPG


옷장 바로 앞에 있는 화장실. 화장실이 너무 깨끗하고, 화장실이 룸과는 조금 다르게 훨씬 더 세련된 느낌입니다. 아마 여성분들을 타깃으로 화장실만 새롭게 리모델링한 것이 아닌가 싶을 정도로 쾌적합니다.


DSC_0087.JPG


정갈하지요? 대리석의 화장실이 훨씬 더 고급스러움을 더해줍니다. 또 샤워실이 분리되어 있어 물이 화장실 밖으로 튀지도 않습니다. 제가 좋아라 하는 구조이지요.


DSC_0092 (1).JPG


그리고 라온 호텔에서 가장 마음에 들었던 곳 샤워실! 물이 정말 콸콸 나옵니다. 저희가 호텔 돌아다닐 때마다 느낀 점을 반드시 메모장에 체크해두었는데, 라온 호텔 수압에 별 다섯 개를 체크해두었을 정도입니다.


DSC_0091 (1).JPG


샤워실 한편에 정갈하게 놓여있는 세면용품들. 다른 곳은 일회용으로 주는데 이곳은 이렇게 큰 통에 있으니, 솔직히 마음 편하게 씻을 수 있어 좋았습니다.


DSC_0109.JPG


그리고 조금 특이했다고 생각했던 것은 세면대 한쪽에 놓여 있는 이 화장솜들. 제 생각에는 정말 여성분들을 타깃으로 한 공간이 아닌가 확신을 가져봅니다. 여성들에게 이 화장솜은 이곳저곳 쓰일 곳이 많습니다.


DSC_0126 (1).JPG


화장실에 나와서 바라본 침실의 모습입니다. 트윈룸을 선택하면 이렇게 1인용 침대가 두 개 놓인 곳이 썬라이즈 호텔과 이 곳 라온 호텔 & 리조트인데요, 솔직히 퀸 침대 + 1인용 침대 조합의 장점도 있지만 이렇게 1인용 침대가 두 개가 있는 경우도 나쁘지 않습니다.


DSC_0142.JPG


침대 한쪽 벽면에 걸려있는 꽃 그림이 눈에 들어옵니다. 제가 이제까지 여러 호텔을 돌면서 느낀 점은, 객실마다 그림이 있는 경우 해당 객실 분위기에 어울리는 그림들이 배치되어 있다는 점입니다. 이 곳도 라온 호텔 & 리조트의 중후한 느낌에 어울리는 그림이 걸려있었습니다.


DSC_0141 (1).JPG


이 조명 아래는 스위치가 있습니다. 이 스위치로 방 조명 전체를 켜고 끌 수가 있었는데요, 잠들기 직전 녹초가 된 몸을 이끌고 조명스위치를 찾으러 돌아다니지 않아도 돼서 너무 좋았습니다.


DSC_0154 (2).JPG


침대에 누워서 바라본 베란다 바깥 풍경. 멀리서 보이는 다른 건물들은 리조트 건물들인 것 같습니다. 제가 라온 호텔 & 리조트 리뷰를 찾아보니, 호수 뷰부터 시작해서 다양한 뷰가 존재하는 객실들이 있는 것 같아요. 저희 베란다에서는 어떤 뷰가 보일까요?


DSC_0163 (1).JPG


짠~ 바로 골프장이 한눈에 보이는 곳이었습니다. 이로써 모든 궁금증이 풀렸습니다. 이 곳 라온 호텔 & 리조트는 바로 골프장을 즐길 수 있는 호텔이었습니다. 1층에 있던 골프의류 판매장, 그리고 명품관, 골프카트. 그리고 이 웅장한 규모. 바로 이 곳 골프장이 메인이었던 것입니다. 살다가 이런 곳도 와보다니 너무 신기합니다. 멀리 서는 협재해수욕장도 보입니다.


DSC_0144 (2).JPG


베란다 앞에 놓여있는 티테이블


DSC_0149 (2).JPG


침대 맞은편에 있는 화장대. 제가 제일 좋아하는 화장대입니다. 밀착해서 바라볼 수 있는 큰 거울, 그리고 의자. 화장대를 찍어야 해서 잠깐 제 모습 등장했습니다.


DSC_0173.JPG


전반적으로 라온 호텔 & 리조트는 참 정갈한 느낌입니다. 주로 신식 비즈니스호텔에서만 묵던 저희들은 이렇게 나름의 색을 가지고 있는 호텔들이 더 반갑고 기억에 생생히 남습니다. 예스러움이 물씬 풍기는, 가볍지 않은 호텔 라온 호텔 & 리조트였습니다.


라온 호텔 & 리조트 최저가 예약하기

KakaoTalk_Photo_2017-05-02-15-31-11_10.png
KakaoTalk_Photo_2017-05-02-15-31-09_65.png


저희는 수영장, 사우나를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이 곳 라온 호텔 & 리조트를 6만원대에 이용할 수 있었는데요, 이때 호텔 가격비교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스테이'어플로 결제를 진행했습니다. 해당 어플을 활용하시면 지도를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고, 평점도 확인할 수 있으니 꼼꼼히 체크해주시고요, 그리고 보시는 바와 같이 호텔스닷컴이나 익스피디아 등, 각 국의 다양한 여행사들의 가격이 모두 나와 있으니 이 중 최저가를 확인하고 예약하시기면 좋을 것 같습니다. 가끔 뜨는 올스테이 예약상품은 다른 곳과 비교해서 훨씬 더 저렴하다는 장점이 있으니 올스테이 어플 많이 활용해보세요.


[ 라온 호텔 & 리조트 최저가 예약 ]


라온 호텔 & 리조트 총평

세련된 느낌과는 동떨어져있지만, 수영장과 사우나를 한 번에 즐기면서 이렇게 저렴한 가격대의 호텔을 찾기란 쉽지 않을 것으로 보인다. 또한 객실 대부분이 넓게 트여있다고 하니, 어떤 뷰를 선택하던 넓게 트여있는 객실을 만끽할 수 있다. 가족단위 방문객들이 가장 많이 보이고, 40~50대 단체 여성고객들이 자주 보이는 편이다. 대가족 단위 또는 아이 있는 가족단위가 가성비 좋은 호텔을 찾을 때 추천하는 곳!


※ 제주도 숙소 관련 글 더 보기


1) 제주도를 호령하는 특급호텔들 [ 보기 ]

2) 제주도 가성비 좋은 풀빌라 [ 보기 ]

3) 10만원 대 추천 제주도 호텔 [ 보기 ]


DSC_0166.JPG


<라온 호텔 & 리조트 이용 TIP>

1. 호텔 내부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시설들이 많다. 한식 레스토랑부터 수영장, 헬스장까지. 제주에서 조용하게 쉬면서 바깥으로 나가고 싶지 않은 경우라면 저렴한 가격대에 묵어볼 만한 호텔이다.

2. 근처에 협재해수욕장과 애월이 있으니 라온 호텔 & 리조트에 묵으며 근방을 돌아다니는 코스를 짤 것을 추천한다. 또 애월의 반대방향으로는 카멜리아 힐, 오셜록 박물관 등 볼거리가 다양한 편이다.


글/사진 - 객원작가 이은지 (komubal@naver.com)



제주시 다른 숙소 실시간 예약은?

keywor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