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나저씨 Apr 30. 2024

4.28일 일요일 아침 10시 30분

평범함의 대단함에 대하여......

날씨가 제법 더워졌다. 지난주까지만 해도 아침저녁으로 겉옷을 입고 다녀야 했는데, 이번 주는 반팔로 다녀야 할 만큼 기온이 올라갔다. 기온이 오른 만큼 나의 낮아진 텐션도 올랐는지 이렇게 글을 적고 있다. 이번 미술 수업을 받으면서 잔잔한 울림이 있었는데, 오늘 나의 그 울림을 나누고 싶다.


이번 주 그린 그림은 평소보다 잘 그려진 것 같아 내심 만족스러웠다. 그래서 그림을 그리고 나서 자랑스럽게 미술 선생님에게 보여드렸다. 그게 바로 아래의 그림이다.

첫 번째 그림(나저씨 그림)


난 미술 선생님께 드디어 칭찬을 받을 수 있겠구나 하는 뿌듯한 마음이 들었다. 미술 선생님은 내 그림에 대해 칭찬을 해 주셨다. 역시나 나는 그의 칭찬에 우쭐한 기분이 들었다. 그리고 그 우쭐한 기분은 미술 선생님이 몇 가지 선과 음영을 추가로 넣으면서 경탄으로 바뀌었다. 내가 그린 그림에 단지 선 몇 개와 음영을 넣었을 뿐인데, 내 그림이 2D에서 3D로 변했다. (그 바뀐 그림이 아래의 그림이다.)


수정된 그림(미술 선생님 추가)


너무나 놀라웠다. 단지 몇 개의 선과 음영으로 그림의 느낌이 이렇게 달라지는 것이 말이다. 그리고 이번 수업에서 난 한 가지 사실을 깨달았다. 무언가 대단한 것이라 느끼는 사건들은 사실 단순한 몇 가지의 평범한 일들이 합쳐지면서 생겨나는 것이 아닐까 하고 말이다. 요즘 그림과 함께 캘리그래피 자격증 시험에 응시했다. 게다 단편 소설을 쓰려고 준비 중이었고, 그로 인해 많은 중압감에 시달리고 있었다. 모두 다 잘해야 한다는 생각이 나를 옭아맸다. 그 결과, 그림과 글 쓰기보다 도망치는 걸 선택했다. 요 몇 주간, 본 업에만 집중하고 다른 것들에 대해선 의도적으로 철저히 외면했다. 시간이 남으면 게임에 열중하면서, 나의 현실에서 도망치려 했다.


그러던 중 미술 수업을 통해 깨달은 것이다. 내가 하는 일들이 의미를 갖기 위해 준비하는 모든 것들에 대해 의미를 부여할 필요는 없다고 말이다. 다만 내가 매일 하는 일상 행동들이 하나씩 모여, 몇 개의 선과 음영이 되고 그것들이 모여서 내 삶을 입체적으로 변화시킨 다는 것을 말이다.


그래서 오늘은 내가 하는 행동들에 큰 의미를 부여하지 않고자 한다. 단편소설도 어린아이 때의 유치함을 가지고 상상의 나래를 펼치련다. 캘리 자격증과 그림도 마찬가지다. 그 분야의 장인이 되는 것이 내 목표가 아니다. 그저 그림의 선과 음영처럼 단조로운 나의 삶을 입체적으로 바꾸기 위한 노력들인 것이다.


자! 오늘은 브런치에 글을 올리는 것을 시작으로 내 인생에 음영을 넣는 작업을 시작해야겠다.


2D에서 3D로 바뀐 나의 그림(나저씨 그림, 미술선생님 수정)





매거진의 이전글 4.21일 일요일 아침 10시 30분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