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치줌인센터 마감시황
[강센 코멘트]
다들 힘드시죠 그래도 이겨 내시고 버텨 내셔야 합니다. 냉정하게 판단하여 지금 던지는 분들도 일부 계시겠지만 여러분들은 그동안 저와 함께 멋진 투자를 해오셨습니다. 3200구간에서 현금 확보도 많이 하셨고 그 현금으로 3100 테스트할 때 사고 싶은 종목들 쇼핑하듯이 잘 사셨습니다. 그런데 시장이 냉혹하게 3000도 이탈하고 심지어는 올해 2월 3월 저점 구간을 테스트하는 2950 구간까지도 확인하는 모습을 보여 주고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환율은 고점 구간에서 크게 움직임 없이 고요하게 버텨 주고 있습니다.
삼성전자 직전 저점 72500원 이탈 후 71000원대 까지 시장을 흔들고 있는 모습이 더해지면서 투심을 최악으로 몰고 있는 모습도 함께 하고 있습니다. 이런 구간에서 여러분들 어떠한 판단을 하시는 게 현명하다고 생각하십니까? 일단 삼성전자를 74000원대 집중적으로 매수했던 비중을 금요일 월요일까지 반등 시 최대한 올라왔을 때 현금화하시는 현실적인 전략을 제시해드릴 수도 있겠지만 아직 그런 판단을 내리기에는 2950까지 내려왔는데 그렇게 해야 하나 라는 생각이 듭니다. 많이들 힘드시겠지만 지진이 날 수 있으니 방호막에 들어와서 잠시 피하시죠에 시황 이후 시장은 지진 그 이상에 모습을 보여주고 있는 듯합니다만 빠르게 내려온 만큼 빠르게 올라가는 패턴은 언제든지 나올 수 있는 구간입니다.
금일 정규 방송 10시에 있습니다. 거기서 현실적인 대안과 전략 제시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시장에 바로미터 환율이 금요일까지만 버텨 보라고 합니다. 같이 이겨내시죠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