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된 스타일 커머스 - 콘텐츠 쇼핑 앱이 되고 싶어요.
블리 님은 취향이 확실한 에이블리의 유저입니다. 에이블리에서 좋아하는 스타일의 옷을 10분 구경했을 뿐인데 어느새 블리 님의 피드는 취향에 딱 맞는 옷들과 화장품, 홈데코 용품으로 채워집니다.
또한 에이블리 앱 내에서 비슷한 취향을 지닌 사람들과 이야기를 나누거나 재미있는 콘텐츠를 보고 즐기며 본인만의 라이프 스타일을 만들어 갑니다.
2018년 출시한 에이블리는 ‘AI 개인화 추천 알고리즘’을 통해 사용자 취향에 맞는 상품을 추천해 주는 스타일 커머스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패션 플랫폼입니다.
이제 에이블리는 패션을 넘어 다양한 카테고리에 걸쳐 개인화된 스타일 커머스 - 콘텐츠 쇼핑 앱으로 나아가고 있습니다.
에이블리는 '누구나 쉽게 자신만의 스타일을 보고, 찾고, 구매하고, 소통하는 서비스'가 되고 싶어요. 유저가 에이블리에서 스타일을 쇼핑하는 것을 넘어 콘텐츠를 보고, 공유하고, 활용하는 비커머스 영역까지 확장해 나갈 거예요.
에이블리는 개인의 취향이 담긴 모든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플랫폼을 지향해요. 패션을 넘어 화장품부터 문구, 홈인테리어, 간식까지 취향의 영역이라고 보는 다양한 카테고리로의 확장을 해나가고 있고, 카테고리에 맞는 탐색 방법을 고민하고 UI/UX를 개선해나가려고 해요.
에이블리는 마이크로 셀러를 시작으로 인기 높은 중대형 쇼핑몰부터 스포츠·디자이너 브랜드, 하이엔드 명품까지 패션 카테고리를 강화하는 데 성공했어요. 더불어 패션을 넘어 홈데코, 핸드메이드, 완구/팬시, 뷰티, 푸드까지 본격적인 영역 확대에 속도를 내고 있습니다.
기존에 패션 카테고리를 통해 신뢰를 쌓아온 유저들이 하나의 앱에서 취향에 맞는 카테고리 상품들을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되면서 유저 충성도 역시 높아졌어요. 집을 꾸미고 화장을 하는 등 모든 일상에 있어 취향이 강조되고 있는 가운데 에이블리는 모든 고객들이 취향에 맞는 스타일 쇼핑을 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에이블리는 유저가 원하는 취향을 쉽게 찾고 구매할 수 있도록 다양한 스타일을 갖춘 스타일 커머스의 역할을 넘어 스타일을 탐색하고 취향을 찾는 과정에서도 즐거움을 주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해요. 다양한 유저 참여형·커뮤니티 기능과 재미 요소가 추가된 커뮤니티 기반의 스타일 커머스 플랫폼으로 거듭날 거예요.
에이블리 앱 내 '재미' 탭에 다양한 재미 요소를 추가하고 실험하고 있어요. 패션 트렌드 공유를 넘어 유저끼리 쇼핑 고민을 나누며 소통할 수 있는 '골라줘'와 '자유톡', '운세' 등 기능을 선보였어요.
오늘의 운세, 유저 간 코디 정보를 공유하고 소통할 수 있는 요즘 코디, 취향 찾기까지. 에이블리는 유저 분들이 에이블리를 이용하는 모든 순간에서 재미를 느낄 수 있도록 고민하고 있습니다.
에이블리는 유저뿐 아니라 셀러에게도 최고의 플랫폼이 되기 위해 노력하고 있어요. 에이블리가 셀러와 함께 그려나가는 비전이 궁금하시다면?
셀러가 되고 싶다면 에이블리에 맡겨, 에이블리 파트너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