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애드젯 Jul 19. 2023

부산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 - 애드젯의 광고라이프

부산 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 - 데이터 분석으로 병원매출을 올린다고? 편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의 글은,

실제 병원마케팅을 운영한 사례를 바탕으로 작성되어   이런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 

- 지금 여러분의 부산병원에 정체기가 찾아왔다면
- 우리 부산병원에 새로운 마케팅 전략이 필요한 분들이라면
- 현실적인 부산 병원마케팅 운영사례가 궁금한 분들이시라면
- 기존에 진행하던 병원마케팅 광고효율이 줄어들어 점검의 필요성을 느끼는 부산병원이라면
- 개원을 앞두고 체계적인 부산병원마케팅 설계를 계획하시는 원장님, 실장님, 마케팅 담당자님
- 특히, 오늘은 부산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에 대한 궁금했던 모든 분들께


안녕하세요!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 입니다.

오늘은 우리 병원성장의 '터닝포인트'가 되어줄 애드젯의 <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주제로 함께합니다. 여러분들께서도 이미 알고 계시듯, 애드젯은 병원마케팅을 15년간 연구하며 서울, 양산, 부산 병원현장에 적용해 병원들과 함께 성장해 왔습니다. 벌써 5,425일+ 애드젯은 다양한 병원 현장에 적용해왔던 정답을 통해, 오늘도 애드젯과 함께하는 병원들이 벤치마킹 할 수 있는 최적화된 모범 사례를 공유하며 '우리 병원만의 해답'을 찾아드립니다. 




"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이 꼭 필요한가요?"

"네 원장님, 데이터 분석은 우리 병원의 보이지 않던 것을 보이게 만드는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오랜시간 부산병원마케팅을 이끌어가는 애드젯은 왜 이렇게도 데이터 분석의 필요성을 강조하는 걸까요? 여러 원장님들을 만나뵙다 보면, 매월 우리병원은 일정금액 이상으로 광고비를 지출하고 있다는 사실만으로 위안 삼는 분들을 마주하게 됩니다. 하지만, 그저 광고를 많이 하고 있다는 사실에 대한 안심일 뿐, 병원마케팅에 대한 마케팅 분석이 병행되지 않으면 소중한 우리 병원의 마케팅 예산에 누수가 발생하게 됩니다. 


데이터 분석을 통해, 변화하는 고객의 행동분석에 맞춘 '효율적인 마케팅 매체 분배'만으로도 마케팅 성과를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사실을 아시나요? 뿐만 아니라, 이처럼 지속적인 통계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이 이루어 질 때,  비로소 우리 병원의 새로운 방향성을 감지하여 '신환이 유도되는 마케팅', '신환을 만족시키는 마케팅'으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당연히 탄탄한 구환의 관리는 기본이니까 애드젯은 굳이 말씀드리지 않아요 :)




애드젯과 함께하시는 원장님들께서는 이미 알고 계시죠.

부산병원마케팅 전문 애드젯은 '데이터 정리'만으로 끝나지 않는, 진짜 '데이터 분석'을 하는 우리 병원의 마케팅 원팀이라는 사실을 말입니다.


Q. '데이터 정리 VS 데이터 분석'의 차이?

A. 바로 '결과' VS '결론'의 차이입니다.


결과와 결론은 엄연히 다릅니다, 원장님! 애드젯의 병원마케팅 분석은 그저 데이터를 통한 현황파악과 마케팅 결과에 대한 평가에 최종목표를 두고 진행하지 않습니다. 


병원마케팅 데이터 분석을 통해, 문제를 표현하는 힘! 

그리고 가치있는 정보분석을 통해 구체적인 판단을 내릴 수 있도록 결론을 도출해나가는 차별화된 전문성을 기반으로 합니다. 현재 우리 병원이 운영하고 있는 광고 마케팅 데이터에서 1)통계적 데이터 흐름 속 패턴을 발견하는 것, 2) 통계적 분석으로 해답을 찾고 성과를 이끌어 내는 것, 병원마케팅 전문 애드젯의 함께라면 어렵지 않습니다. 


네, 지금은 점검이 필요한 때입니다. 

현재 원장님의 병원은 그저 '데이터 정리'로만 끝내고 계시나요, 아니면 애드젯처럼 '데이터 분석' 활동을 지속하며 인사이트를 얻어 다시 광고에 적용하는 살아있는 부산병원마케팅으로 병원을 경영하고 계시나요?


걱정 마세요, 무엇보다 우리 병원 경영에 필요성을 인식하셨다면 지금부터가 새로운 시작입니다! 더 이상의 고민은 우리 병원의 성장만 늦출 뿐(고민만 하는 병원은 대부분 실행하지 못하고 끝까지 고민만 하시더라고요)! 그런데, '실행을 하려고 해도 전략이 있어야' 하지 않겠냐고요?



네 원장님, 환영합니다! 같은 광고, 다른성과! 

언제나 고객여정을 다채롭게 분석하고
우리병원과 신규환자를 이어주는
부산병원마케팅 전문기업 애드젯의
오늘도 즐거운 브런치 였습니다 :)




* 다음 편 예고
: 부산병원마케팅 - 애드젯의 데이터 분석 보고서는 '우리 병원만을 위한' 

  구글애널리틱스 분석, 새로운 GA4 데이터기반의 루커스튜디오로!

작가의 이전글 부산병원마케팅 액션플랜: 하우투 - 애드젯의 광고라이프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