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넓은 우주 배경의 넷플릭스 감상 가능한 영화, 드라마 모음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추천으로 돌아온 키노라이츠입니다(❁´◡`❁)
연말 잘 보내고 계신가요??
요즘 넷플릭스에서 달을 배경으로 한 드라마 '고요의 바다'가 화제인데요. 드넓은 우주의 매력에 빠지신 분들을 위해 넷플릭스에서 볼 수 있는 우주 배경 작품들을 가져와봤습니다!
넷플릭스 외에도 더 많은 작품을 볼 수 있는 리스트도 마지막에 준비되어 있으니 끝까지 봐주세요~
<인터스텔라>는 크리스토퍼 놀란 감독의 장장 3시간동안 펼쳐지는 우주 대장정입니다.
악화된 기상 환경의 지구에서, 주인공 쿠퍼는 웜홀을 통해 인류를 구원하려는 프로젝트에 참여해 우주로 떠나는데요. 가족들의 걱정을 뒤로하고 떠난 우주에는 차원을 넘어서는 새로운 공간이 드러납니다.
<인터스텔라>에서는 웅장한 시각 효과와 음악은 물론이고 심도 있는 과학적 지식이 들어가 있어 이해하기 쉽지 않은 영화로도 알려져 있죠.
<라이프>는 포스터만 봤을 때는 일반적인 우주 배경 영화로 착각할 수 있지만, 성장하는 외계 생명체에 대한 공포를 가미한 SF 스릴러 영화입니다.
화성에서 생명체가 발견되었지만 지구를 위협하는 존재로 진화해 버렸고, 그 존재로부터 인류의 목숨을 구하기 위해 6인의 우주인들이 나서는 이야기인데요.
제이크 질렌할, 레베카 퍼거슨 등 연기파 배우들을 볼 수 있으며 <고요의 바다>와 함께 '에이리언'을 떠올리게 하는 작품입니다.
<그래비티>는 우주망원경을 수리하기 위해 우주로 나간 스톤 박사가 인공위성 잔해와 부딪히면서 우주 한가운데 고립되는 내용의 SF 미스터리 영화입니다.
웅장하고 광활한 우주의 분위기를 매우 잘 표현해내 큰 화면으로 보면 마치 내가 우주에 떠다니는 것 같은 리얼함과 긴장감을 느낄 수 있죠. 그리고 우주에 고립된 공포를 그대로 담아내는 산드라 블록의 연기도 인상적인 작품입니다.
<승리호>는 한국 작품이면서 넷플릭스 오리지널 영화로, <고요의 바다>이전에 한국 SF의 가능성을 보여줬다고 평가받는 영화입니다.
지구가 병든 미래를 배경으로, 우주 쓰레기를 주워 돈을 버는 청소선 승리호의 선원들이 인간형 로봇 도로시를 발견하면서 이야기가 진행되는데요.
무겁고 진지한 <고요의 바다>와 대조되는 유쾌한 분위기를 가진 작품으로, <고요의 바다>와는 다른 매력을 느낄 수 있습니다.
<프로메테우스>는 에이리언 시리즈의 프리퀄에 해당하는 작품인데요.
인류의 문명을 창조해낸 외계의 조물주를 찾아가지만 그 존재는 인간들을 공격하고 지구까지 위협합니다.
미지의 생명체에 대한 공포감과 함께 어둡고 축축한 분위기를 조성하는 고퀄리티의 CG를 볼 수 있는 영화로, 우주에서 공포감을 주는 또 다른 생명체를 만난다는 점에서 <고요의 바다>를 떠올리게 합니다.
마지막으로 넷플릭스 시리즈 <로스트 인 스페이스>입니다. 1960년대에 방영된 드라마를 리메이크한 이 작품은 지난 12월 1일 공개된 시즌 3가 당시 넷플릭스 TV 시리즈 순위 1위였던 <지옥>을 밀어내고 최고 순위에 올랐을 정도로 인기 있는 시리즈인데요.
대기 오염이 심해진 지구를 떠나 또 다른 행성에 이주해 정착하는 가족의 생존기를 그렸습니다. SF적인 요소와 함께 가족애 또한 느낄 수 있는 드라마이죠.
넷플릭스 안 보는데...다른 데는 없나?
22편의 우주 배경 작품 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