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키노라이츠 Apr 28. 2021

분노의 질주 시리즈 순서 알려드려요!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개봉 전에 정주행 하세요!

분노의 질주 10번째 작품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가 오는 5월 19일 개봉을 앞두고 있습니다!

새 시리즈가 개봉하면 반드시 해야하는 것! 바로 정주행 아닐까요?


편하게 정주행하시라고 키노라이츠가 분노의 질주 시리즈 순서를 정리했습니다.

맨 마지막에 한 장으로 요약도 해놨으니 꼭 끝까지 보시길 바라요!


분노의 질주

자동차 액션의 끝판왕 분노의 질주 1편입니다.

빈 디젤과 폴 워커의 첫 만남을 그리고 있으며 자동차 액션 영화의 시작을 알리기도 한 기념비적인 작품이죠!

(링크를 클릭하면 <분노의 질주>가 어디서 스트리밍 되고 있는지 한 눈에 볼 수 있어요!)

패스트&퓨리어스 2

시리즈의 두 번째 작품으로 전 편의 주연이었던 빈 디젤은 스케줄 상으로 아쉽게도 출연하지 않았습니다. 

전 편보다는 평이 좋지 않았지만 흥행에서는 꽤 만족할만한 성적을 보이며 막을 내렸습니다.

패스트&퓨리어스 - 도쿄 드리프트

시리즈 세 번째 작품으로 시간 상으로는 6편(더 맥시멈) 이후의 시간대를 그리고 있으며

전 편의 주인공이었던 빈 디젤과 폴 워커도 나오지 않기 때문에 스핀오프격이라고 불리는 작품입니다.

 한국계 미국인 배우 성 강이 처음으로 등장하며 관객들의 이목을 끌기도 했죠! (꺄)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

1편의 주인공이었던 빈 디젤과 폴 워커가 다시 돌아오며

네 번째 작품이 되어서야 '더 오리지널'이라는 이름이 붙었습니다.

기존의 자동차 액션에 점점 블록버스터 요소가 가미되며 엄청난 흥행을 불러일으키기 시작했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오리지널>을 볼 수 있는 곳이 궁금하다면? 링크 클릭!)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시리즈 중 가장 완성도가 높다는 다섯 번째 작품 분노의 질주: 언리미티드 입니다.

키노라이츠 지수도 무려 94%로 시리즈 중 수치가 가장 높고, 로튼토마토 지수도 77%를 기록했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맥시멈

블록버스터 요소가 거의 폭발한 작품으로 자동차는 물론

탱크와 비행기까지 사정없이 날리며 관객들에게 시원한 쾌감을 전달한 여섯 번째 작품입니다.

빈 디젤, 미셸 로드리게스, 성 강을 포함한 주연 배우들이 홍보를 위해 내한하기도 했죠!

분노의 질주: 더 세븐

분노의 질주 시리즈 중 가장 흥행한 작품으로 주연 배우 폴 워커의 유작이 된 작품입니다.

쏘우, 컨저링으로 유명한 제임스 완� 감독이 메가폰을 잡으며 눈길을 끌었습니다.

(<분노의 질주: 더 세븐> 어디서 볼 수 있는지 알고싶다면? 링크 클릭!)

분노의 질주: 더 익스트림

분노의 질주 시리즈 역대 최대의 제작비(2억 5천만 달러)를 기록한 여덟 번째 작품으로

샤를리즈 테론이 시리즈에 합류하며 관객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죠!

분노의 질주: 홉스&쇼

분노의 질주 시리즈의 첫 스핀오프 영화로 드웨인 존슨과 제이슨 스타뎀이 주인공이 되었습니다.

때문에 자동차 액션보다는 두 배우의 액션이 더 돋보였다는 혹평을 받기도 했죠.


한 장으로 정리까지 했으니 다들 정주행하기 어렵지 않겠죠?

2001년 개봉한 <분노의 질주>부터 2019년 개봉한 <분노의 질주: 홉스&쇼>까지

다들 <분노의 질주: 더 얼티메이트> 개봉 전에 꼭 정주행 하기로 약속!


특히 넷플릭스에서는 시리즈 1편부터 7편까지 4월 30일을 끝으로 스트리밍이 종료되니까

혹시라도 넷플릭스를 구독하고 있다면 30일 전에 정주행하세요!

그리고 더 많은 영화와 드라마가 어디 있는지 궁금하다면 키노라이츠로!

작가의 이전글 2021 아카데미 시상식 예측하면 마샬 스피커 드려요!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