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아프리카 마치 Jan 15. 2019

31. 기적처럼 살아나는 2019년을 맞이하며!

2018년 12월 21일 ~ 27일

AFP / 아기는 몰타의 병원으로 옮겨졌다.



-아프리카 마치의 단상-



난파된 보트에서 구조되어 살아난 아기의 사진이다. 우리는 이 아기의 사진을 보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생의 기운을 얻을 수 있을 것이다. 죽을 뻔한 고비에서 살아난 놀라운 생명력과 행운을 지닌 아기이기 때문이다.


지난  2018년이 죽을 만큼 힘들었다면, 다가올 2019년은 생각지 못했던 행운과 기회들로 살아나게 될 것이다. 이 글을 읽는 분들에게 좋은 기운이 전해지기를, 그리하여 신명 나는 인생을 살아갈 수 있게 되기를 간절히 바란다.


절벽 같은 고난과 마주하는 날이 많았던 아프리카에도 빛나는 미래로 향하는 문이 활짝 열리기를… 아프리카를 연구하는 내게도 때때로 닥칠 어려움을 극복할 용기와 인내, 선물과도 같은 행운과 생명의 에너지가 늘 함께 하길 기원한다.



          




매거진의 이전글 30. 아프리카 밤하늘의 빛나는 저 별들처럼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