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안홍석 May 26. 2019

미국 이민 정보 - 미국 영주권 취득자 증가 등

NIW, 사업 투자 비자 E2 등 

미국은 이민 선호 국가로 인기가 높습니다. 

2018년 외교부에 신고한 해외 이주자, 미국 체류 중 영주권을 취득한자가 3,183명입니다.

2017년 909명 대비 3.5배 증가한 수치입니다. 


약 3년 전부터 개인 능력만으로 지원할 수 있는 NIW 가 많이 늘었다가

심사가 까다로워지면서 살짝 주춤한 상태로 보입니다. 

참고로 NIW 영주권은 이공계 고학력자가 유리하며, 

논문, 학회 참여, 상용화 가능한 특허 등 적극적 활동을 해온 히스토리를 가진 분이 유리합니다. 

미국이라는 나라의 발전에 공헌할 능력을 가지고 있음을 증명해야 하기 때문이죠. 


대안으로 EB3 등을 통해 현지에서 취업, 영주권을 취득하려는 분의 문의가 늘고 있습니다. 

사업 투자 비자인 E2 를 통해 미국에 가시는 분들이 늘어나는 추세이구요.

투자한 사업의 운영이 잘 되면, 체류에 문제 없을 뿐만 아니라 생활에 필요한 수입 창출도 가능하기 때문이죠.

실제로 미국 국무부가 발표하는 월별 비자 발급 현황을 보면, 금년 2월 한달간 주한 미국 대사관에서 발급한 

E2 사업 투자 비자가 248개 인것으로 나타납니다. 


비자 심사시에는 다양한 요소를 평가합니다. 사업 투자 규모, 사업 모델, 고용 효과 등이 해당되겠죠.

투자 금액은 1억 초중반 ~ 3억대로 다양한 비즈니스 모델이 존재합니다. 

투자 이민이 또 하나의 장점은, 배우자의 경우 현지 취업에 비자 걸림돌이 없다는 점입니다. 


관심 있으신 분은 ahs21c@naver.com 으로 연락주시기 바랍니다. 

* 미국 투자 이민 관련 프로그램 소개 및 상담은 공식 이민 업체와 함께 하고 있습니다 *

 

작가의 이전글 GMAT, GRE - 합격선 점수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