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발검무적 Apr 30. 2022

발가락 모양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 1

발가락만 봐도 그 사람의 성격을 알 수 있다?!

     발가락 모양으로 보는 당신의 성격

관상을 공부하게 되면 정말로 다양한 부분에 있어 사람의 성향을 읽을 수 있는 요소가 인간의 몸속에 있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리고 관찰력을 키워 그것을 넘어선 통찰력을 얻게 되면 콜드리딩이라는 것을 통해 다른 사람을 읽어내는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공전의 히트를 기록하며 지금은 닥터 스트레인저로 더 유명한 베네딕트 컴버배치를 세계적 스타로 키워준 영화급 퀄리티를 자랑했던 영국 드라마 <셜록>을 보면, 셜록이 보이는 초능력에 가까운 콜드리딩은 결국 훈련에 훈련을 거듭한 관찰력을 넘어선 통찰력에서 이루어진 것임을 보여주지요.


무슨 얘기를 하려고 통찰력 얘기를 꺼냈냐구요?

이제 날이 더워지면서 슬리퍼급의 샌들이나 발가락이 보이는 스타킹을 신은 여성들이 많아지고 있지요. 그들의 발가락 모양만을 보고서도 그들의 성격을 모두 읽어낼 수 있다면 믿어지시나요? 이제까지 이 심리분석 시리즈가 그래 왔듯이 믿거나 말거나의 수준이 아닙니다. 이건 과학이니까요.


실제로 최근 여러 연구를 통해 사람의 발가락 모양은 그 사람이 가진 유전자는 물론이고 이후 걸음마를 시작한 이래도 발걸음에 의해 그 모양을 확정 짓게 되기 때문에 그 사람의 성향을 그대로 드러낸다는 분석 결과들도 적지 않게 발표되었답니다.


이제 예쁜 발을 볼 때, 그냥 패디큐어만 볼 게 아니라 그 모양을 읽고 빠르고 정확한 통찰력으로 그 사람의 성향을 읽어버리고 초능력을 발휘해보는 것은 어떨까요?

그럼 다 같이 고개를 숙이고 발가락 모양을 살펴볼까요?




1. 이집트인 유형(Egyptian Toe)

이집트 발가락은 매우 흔하게 볼 수 있는 발의 형태인데, 엄지발가락으로 긴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그다음 발가락은 45도 각도로 가늘어지며 기울어진 경사도로 연이어 이어지기 때문에 경사진 발가락 모양이라고도 불린다. 기울어진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은 둘째 발가락과 셋째 발가락 사이에 틈이 생기는 경향이 있으며, 둘째 발가락은 엄지발가락에 기대게 된다.


발 전체가 기울어져 있고, 보통 다른 형태보다 길고 좁다. 이런 발을 가진 사람들은 왕성한 창조력을 가지고 있는 밝은 성격인 경우가 많고 조금 가까워지거나 정말 친한 사이에게는 특별하게 응석을 부리는 것도 좋아하는 성향을 가지고 있다.


항상 남들과 다르게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는 타입으로 미학에 대한 안목이 있고, 일반적으로 매우 친근한 성격인 듯 하지만, 오히려 어려운 성격을 가진 상대를 다루는 데 탁월한 능력을 보이기도 한다.


이 타입의 사람들은 조용하고 평화를 지키는 타입이기 때문에 자신이 새로운 관점에서 생각하는 것을 좋아함에도 불구하고, 다른 사람들과 비슷하게 맞춰나가려고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준다.


다소, 사람들과 부대끼는 것도 아닌데 버벅대는 듯 잠시 멈추는 묘한 정적이 흐르는 경우도 있는데, 그것은 이 타입의 특징으로 자신만의 생각을 정리하기 때문이지 결코 화가 나서 그런다거나 불쾌해서 그런 것이 아니니 긴장하고 대할 필요는 없다.


구분 주의, 게르만족 유형(4번 유형)

엄지발가락이 가장 크고 나머지 발가락의 길이가 거의 비슷한 유형을 게르만족 유형이라고 하는데, 이것은 이집트 형이 전체적으로 경사진 모습을 보이며 새끼발가락으로 이어지는 사이즈가 점점 작아지는 것과 달리 나머지 네 개의 발가락이 거의 같은 길이를 보이는 것이 특징이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친구들의 개인적인 문제나 자신이 챙겨줘야 하는 사람들의 고민을 진지하게 들어주는 전형적인 카운슬러 타입의 성향을 보여준다.


가치지향 기준이 돈, 명예, 지위 따위의 세속적인 것임을 거부하고 자신이 챙겨야 할 사람과 사랑만이 가장 소중한 가치라고 굳건히 믿고 움직이기 때문에, 다소 이상주의적 성격이라고 비난받기도 한다. 이 유형의 사람들이 가장 중요시하는 것이야말로 낭만적이고 이상적인 사랑, 되시겠다.


2. 로마인 유형(Roman Toe)

이 특정한 발가락 모양은 처음 세 발가락의 높이가 같고, 나머지 두 발가락은 내림차순으로 되어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가장 일반적인 발 모양 중 하나인 로마식 발가락 배열은 엄지발가락이 가장 길다는 것을 의미하며, 선을 따라 내려갈수록 점점 짧아진다.


이 발가락 타입은 운동을 잘한다는 특징을 가지고 있기도 한데, 그래서 균형 잡힌 몸매를 가지고 있는 경우는 발 모양을 보지 않더라도 이 유형에 해당하는 경우가 많다. 성격도 운동을 좋아하는 활발한 성향과 어우러져 한결같고 친근한 성격을 가지고 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본질적으로 외향적이고 모험을 사랑하며, 다른 문화와 공간을 발견하는 데 있어 탁월한 능력(?)을 보이기도 한다. 그들은 대부분의 사람들과 원만한 관계를 유지하는 것을 좋아하고 그 대가(?)로 대체로 주변 사람들에게 호감형으로 인식되며, 타고난 리더십으로 모임에서 자연스럽게 리더 역할을 맡는 경우가 많은 책임감이 뛰어난 면모를 보여준다.


그러한 외향적인 모습과 성향 때문에 다른 사람들이 어떤 행동을 하던지 역동적이고 늘 흥미진진한 사람이라고 생각하기 쉬운데, 반전은 강한 리더십으로 지도자의 모습을 보이는 이면에는 의외로 주변의 가까운 이에게 의지하려는 반전 매력도 가지고 있어 균형을 잘 맞출 필요가 있다.


3. 그리스인 유형(Greek Toe)

종종 불(fire) 유형이라고도 불리는 이 발가락 유형은, 엄지발가락보다 더 긴 두 번째 발가락이 돌출되어 있고 나머지 발가락은 점차 작아져 앞으로 나가는 화살표 모양이 특징이다. 이런 종류의 발가락을 가진 사람들은 매우 스포티하고 창의적이며, 리더십을 자랑할 수 있는 자질을 가지고 있는 경우가 많다.


하지만, 이 유형의 사람들은 상당히 충동적이고, 자신의 그러한 성향과 돌발적인 실수 때문에 스트레스를 받는 경향도 적지 않다. 자신에게 어떤 일이 주어졌을 때 열정을 가지고 최선을 다하며 중요하게 생각하여 모든 것을 집중하며 올인하는 스타일이기도 하다.


그래서 이 유형의 사람들이 가진 에너지는 주변에 전염성(?)이 강하고, 작던크던 개구쟁이 기질이 심해서 장난이나 주변을 혼란스럽게 하는 것을 즐기고 좋아하는 모습을 가지고 있다. 이러한 기본 성향 때문에 이 유형의 사람들은 주변에 있는 것만으로도 모두를 즐겁게 한다거나 활력 있게 만드는 마력 같은 전염성을 자랑한다.


한 가지에 빠져들면 열정적이긴 하지만, 평상시에는 매우 느긋한 성격과 태도를 가지고 있는데, 주변 사람들의 입장에서는 도대체 어떻게 하는지 잘 모르겠지만, 묘하게 말려들게 만드는 천재적인 계획으로 모두를 끌어들이곤 한다. 자신이 가지고 누리는 것들에 대해 항상 감사함을 잊지 않는 성숙함을 보여주기도 하는 성격이다.


구분 주의. 켈트족 유형

두 번째 발가락이 엄지보다 길고 앞으로 나온 것은 사실이지만, 다른 부분들이 화살표 모양처럼 고른 것이 아니라 마치 계단식으로 되어 있는 구조의 유형으로 그리스인 유형과는 구분된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모험심이 투철한데, 새로운 것에 도전하는 것을 겁내지 않고 즐기는 것 때문에 사람들에게 매력을 발산하기도 한다. 특히, 자신의 주장을 먼저 내세우기보다 모든 사람들의 의견을 받아들이겠다는 황희정승급의 포용력을 보여주는 성격, 되시겠다.


이 사람의 말을 들으면 그것도 옳다 하고, 다시 반대쪽에 있는 사람의 주장을 들으며 또 고개를 끄덕이는 그야말로 포용력 만렙의 능력으로 모든 사람들의 생각과 마음을 진심으로 받아들이는 모습을 보여주는데, 특히 감정을 포용하는 능력이 뛰어난 경우가 많아, 드라마나 영화를 보면서 감정이입이 금세 되는 바람에 눈물을 펑펑 흘리며 우는 것도 다반사이다.


어떠한 어려운 상황에서도 미소를 잃지 않으며 주변 사람들에게 용기와 희망을 주는 아이콘 역할을 하는 경우가 많을 정도로 행복 바이러스 아이콘으로 사람들에게 인식되어 이는 성격이기도 하다.


4. 농부의 발 유형(Peasant Toe)

‘사각형 프레임’ 유형이라고도 불리는 이 유형은 ‘농민의 발’이라는 이름으로 워낙 유명한 스타일이다. 엄지발가락이 약간 더 길 수도 있긴 하지만, 얼핏 보기에 거의 다섯 개의 발가락이 고르게 같은 길이인 것으로 보이는 경우가 많다. 이 특성 때문에 네모난 모양으로 보여 앞서 말한 바와 같이 ‘스퀘어 프레임’이라 불리는 것이다.


이 유형의 사람들이 가진 성향은 다른 사람에 대한 사려심이 매우 깊고, 인내심이 다른 이들에 비해 강한 편이다. 무엇보다 이 유형의 스타일은 결론을 내기까지 너무 많은 시간을 필요로 한다는 장점이자 단점을 가지고 있다.


이 유형의 사람들은 그들의 결정에 대해 오랫동안 숙고하는데, 특히 자신의 생각을 가감 없이 모두에게 공유하는 정직성까지 겸비하고 있어 심각하고 진지한 문제와 갈등을 해결하는 데 있어서는 그들의 선택이 가장 이상적인 결과임을 확인하게 되는 경우가 많다. 그들은 천성적으로 실용적이고 정직하며, 자신의 삶을 늘 올바른 것을 향해 지향해야 한다고 생각하고 행동하려 한다.


다음 편은 여기에...

https://brunch.co.kr/@ahura/1079





재미있는 글만 낼름 챙기고 그저 의미없는 손가락 툭 눌러 던져주는 라이킷 보다 당신의 양심을 챙기는 건 어떨까요?


아래 글을 읽고 당신의 행동하는 지성을 보여주세요.

https://brunch.co.kr/@ahura/1052


매거진의 이전글 점성술로 보는 태어난 시각에 따른 당신의 성격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