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I러 이채문 Jan 05. 2024

새해 벽두에 큰 게 온다.

GPT 스토어 개봉 임박

새해 첫 가장 큰 이슈
GPT 스토어 출시



간단한 요약



다음 주, GPT 스토어가 문을 열 예정이라는 소식을 들었어요. 마음이 들뜨면서도 한편으로는 조금 긴장되네요. '내가 만든 GPT를 다른 사람들과 공유할 수 있다니!'라는 생각이 들어요. 스토어에 GPT를 올리려면 몇 가지 준비가 필요한데, 이걸 어떻게 하면 좋을까요?


GPTs beta 초기화면


우선, 가장 중요한 것은 최신 사용 정책과 GPT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꼼꼼히 확인하는 거예요. '내 GPT가 이 가이드라인에 잘 맞을까?'라고 생각하면서 체크해보아야 해요.


그 다음엔 '빌더 프로필'을 검증하는 일이에요. 설정 메뉴에서 '빌더 프로필'을 찾아가서 내 이름이나 검증된 웹사이트를 활성화해야 해요. '내 프로필이 제대로 설정되어 있는지, 다른 사람들이 보았을 때 나를 잘 알아볼 수 있을까?'라는 생각이 들어요.


또한, GPT를 '공개'로 설정해야 해요. '링크가 있는 사람만'이라고 설정된 GPT는 스토어에 보이지 않아요. '내 GPT를 누구나 볼 수 있게 해야겠다'는 생각이 들죠.


마지막으로, GPT를 만드는 데 들인 시간과 노력에 대해 생각해봐야 해요. '이 모든 과정을 통해 내가 얼마나 많은 것을 배웠는지, 내 GPT가 얼마나 멋진지'를 느낄 수 있어요. 정말 감사한 일이죠. 이 모든 과정을 거쳐서, 마침내 내 GPT가 스토어에 나타나는 순간을 기대하고 있어요!





그래서 다음에 할 일은 GPT 


최신 사용 정책과 GPT 브랜드 가이드라인을 정리해 드릴 겁니다.


관심있으시분 분들은 구독! 좋아요! 부탁드려요~ ^ ^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