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Jun 02. 2022

성시경의 선택을 받은 럭셔리 대형 SUV는?

최근 본인의 유튜브 채널에서 왕성한 활동으로 팬들과 밀접하게 소통하고 있는 가수 성시경. 지난 9일에는 본인의 인스타그램에 금연 9일째라는 사실을 밝히며 근황을 공개했다.


성시경은 과거 tvN의 관찰 예능인 ‘온앤오프’에 출연했던 바가 있다. 당시 그가 타는 차가 알려지며 자동차 커뮤니티 내에서 큰 화제가 됐는데, 성시경의 차는 영국의 럭셔리 SUV 브랜드 랜드로버의 ‘레인지로버 보그’로 밝혀졌다. 이번 시간에는 성시경이 선택한 본 차량에 대해 살펴보는 시간을 갖도록 하자.


묵직한 외관과
럭셔리한 실내

랜드로버의 플래그십 대형 SUV인 레인지로버는 1970년 처음 출시된 후 약 50년간 고급 SUV의 기준이 됐다. 2021년식 올 뉴 레인지로버 차량의 외관 모습을 살펴보면, 럭셔리 SUV답게 풀LED의 헤드램프와 구불구불한 라디에이터 그릴로 모던하면서 묵직한 느낌을 준다.


내부에는 13.7인치 계기판과 13.1인치의 내비게이션이 장착됐다. 포근함과 고급스러움을 표현하기 위해 내부 디자인을 직선이 아닌 볼록한 곡선으로 배치했는데, 디자인의 통일성 유지를 위해 내비게이션에도 곡선 디자인이 적용됐다. 그 때문에 빛 반사가 적어 운전자에게 편안함을 선사한다고.


제로백이 거의
람보르기니인데?

신형 레인지로버 보그는 올 휠 스티어링 기능이 탑재되어 고속 주행 시에는 안정성을, 저속에서는 높은 기동성을 자랑한다. 파워트레인은 병렬식 트윈 스크롤 터보 2개를 장착한 신형 4.4리터 V8 엔진으로 최고출력 530마력과 최대토크 76.5kg.m의 성능을 자랑한다. 0km에서 100km에 도달하는 시간은 4.6초에 불과하다고.


차량의 가격적인 부분은 어떠할까. 올 뉴 레인지로버 보그의 D530 디젤 모델은 1억 7,187만 원, 5.0 SC 가솔린 모델은 1억 8,957만 원의 가격으로 책정됐는데, 차량에 여러 옵션을 더한다면, 2억 원의 가격을 넘길 것으로 보인다.


성시경 레인지로버

네티즌들 반응

한편, 프로필상에 기재된 성시경의 신체 조건은 186cm에 80kg으로 거구에 속하는데, 이에 네티즌들은 “덩치에 맞는 큰 차 타는 구만!”, “뭔가 성시경이랑 이미지가 잘 어울리는 것 같다”와 같은 반응을 보였다.


차량에 대한 반응도 존재했는데, “차는 진짜 잘빠졌는데, 너무 비싸고, 잔고장이 많다고 해서 믿음이 안 감”, “레인지로버가 1억 넘는 건 조금 심한 것 같음”, “레인지로버 거품임” 과 같은 댓글을 찾아볼 수 있었다.

작가의 이전글 주차타워도 못 들어가는 전기차들, 가벼워지려는 노력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