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너무 잘 어울린다, 개통령 강형욱이 선택했다는 픽업트럭

by 오코모
강형욱.jpg
1 중앙일보.jpg

사회적으로 반려견에 대한 인식이 상승하고 키우는 가정이 많아지면서, 반려견 훈련에 대한 관심도 상당히 급증한 요즘이다. 이러한 시기에 등장한 강형욱은 반려견 훈련사로 ‘개통령’이라는 별명까지 얻으며 방송, 유튜브 가릴 것 없이 맹활약하고 있다.

과거, 그런 강형욱이 타는 차가 공개되며 자동차 커뮤니티에서 난리가 난 적이 있다. 픽업트럭 마니아들의 드림카인 그의 차량은 다름 아닌 닷지 램이었다고. 이번 시간에는 미국 정통 픽업트럭인 본 차량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자.


보기만 해도 압도적인 크기

아빠들 환장하겠네

2.jpg

픽업트럭의 끝판왕이라고 흔히 불리는 램은 크라이슬러 산하의 닷지가 1981년부터 현재까지 생산 중인 픽업트럭이다. 픽업트럭 중에서도 가장 괴물 같은 성능과 덩치를 갖고 있기 때문에 이 차가 나타나면 주위 사람들이 한 번씩 돌아 볼만큼의 모습을 하고 있다.


내부의 모습은 센터패시아에 동급 최대 12인치 터치스크린이 탑재되어 최첨단 사양을 즐길 수 있다. 픽업트럭의 고질적인 문제인 2열 공간의 레그룸 또한 넉넉해 패밀리카로도 손색이 없을 것으로 보인다.


국내에 정식 수입

해주시면 안될까요

3.jpg

닷지 램에는 V8 5.7리터의 헤미엔진과 자동 8단 변속기가 조합됐는데, 헤미엔진은 세계 10대 엔진에 속할 만큼 고성능으로 정평이 나있는 엔진이다. 이를 바탕으로 닷지 램은 최고출력 395마력과 최대토크 56.7kg.m의 무시무시한 성능을 자랑한다.


램은 국내에서 정식으로 판매하지 않기 때문에 직수입을 통해 차량을 구매할 수 있다. 미국 현지 기준 차량의 가격은 기본 3만 4,490달러로 한화로 약 4,396만 원 수준이지만, 국내 수입 시 관세 등 여러 비용이 추가돼 약 두 배 이상에 가까운 가격이 책정될 것이라고.


강형욱 닷지 램

네티즌들 반응

4 닷지 공식홈페이지.PNG

한편, 과거 강형욱은 폭스바겐 SUV 홍보대사로 발탁되어 활동했던 바가 있다. 당시 강형욱은 “반려견들과 함께 생활하기 때문에 주로 SUV만 타왔다”면서 “트렁크에 켄넬 2개가 거뜬히 들어가는 모습에 폭스바겐 SUV 모델들이 반려견들과 함께하기에도 최적의 조건을 갖췄다는 생각이 들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네티즌들의 반응은 어땠을까. “이게 진짜 근본이지. 닷지 램이 픽업트럭의 근본이다”, “다 좋은데 연비가 너무 많이 먹을 거 같음…”, “뭔가 강형욱 훈련사랑 너무 찰떡이네…”와 같은 반응들이 주를 이뤘다.

keyword
작가의 이전글자동차 급발진 사고, 이렇게만 대응하면 해결된다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