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 튜닝은 운전자의 로망이란 말이 있다. 자동차 튜닝을 통해 운전자는 자신의 개성을 유감없이 드러낼 수 있기 때문이다. 자동차 튜닝의 종류는 독특한 색깔로 자동차를 칠하는 것부터 부품을 추가하는 것까지 그 범위가 넓다.
국내에서는 자동차 튜닝을 그렇게까지 심하게 하는 운전자는 보기 드물다. 너무 눈에 띄는 것을 꺼리는 한국인의 정서도 한몫할뿐더러 가격도 만만치 않기 때문이다. 그러나 미국의 한 유명 자동차 유튜버는 튜닝을 넘어 자신의 차량을 장갑차 수준으로 개조했다고 하는데, 과연 차량의 종류는 무엇이고 어떤 식으로 개조했는지 알아보자.
어떻게 이 정도 개조를
세상 하나 뿐인 방탄차량
미국 유명 자동차 유튜버 더그 디무로는 랜드크루저를 개조해 방탄유리 및 차체로 무장한 장갑차를 소개했다. 더그 디무로의 개조를 통해 토요타의 스테디셀러 중 하나인 해당 차량은 오리지널 섀시, 엔진, 1열 실내 디자인을 유지하면서도 전형적인 장갑차의 위엄을 갖추게 됐다.
특히 눈에 띄는 것은 차량 전체를 두른 방탄장갑이다. 차체는 약 40mm 두께의 방탄유리와 함께 A9/B6+ 수준의 방탄 소재가 적용돼 있다. 타이어는 군용 타이어를 탑재해 장거리 험로 주행에도 끄떡없다고 한다. 여기에 알파인 센터콘솔, 멀티 사이렌 시스템, 위장용 스텔스 블랙아웃 스위치 등 실제 고성능 군용 차량을 방불케 하는 옵션들도 추가됐다. 디무로는 육중해진 차체 중량에 비해 주행 속도가 빠른 편이라고 평가했다.
일본의 대표 SUV
랜드크루저 70
개조된 차량인 랜드크루저는 70시리즈로 토요타에서 1984년에 시작해 현재까지 생산하고 있는 4륜구동 SUV다. 랜드크루저는 토요타에서 가장 오랫동안 지속되고 있는 모델명이기도 하며 토요타를 상징하는 대표작이라고 할 수 있다. 소형차가 많은 일본에서 현대자동차 팰리세이드급에 준하는 대형 SUV인 토요타 랜드크루저는 브랜드 가치가 매우 높은 차로 유명하다.
랜드크루저 70은 더블캡 보디이며 알루미늄 블록의 4리터 V6 가솔린 엔진이 탑재된다. 최고 출력은 231마력에 5단 수동변속기와 매칭된다. 랜드크루저 70은 10년 전에 잠시 단종된 바 있으나 오리지널 모델을 찾는 수요가 꾸준하기 때문에 다시 생산을 재개했다.
괴짜 자동차 유튜버
더그 디무로 살펴보기
자동차를 개조한 더그 디무로는 미국의 자동차 저널리스트이자 유튜버로 중고차 거래 사이트에서 기사를 쓰며 인기를 얻기 시작했다고 한다. 프리랜서 기자 생활 중 자신이 구매한 희소하거나 독특한 중고차들을 리뷰하는 영상들을 유튜브에 올리기 시작했고, 현재는 유튜브 활동에 더 비중을 쏟기 시작했다.
이번 개조한 차량을 봐도 알 수 있듯이 상당히 규모가 크고 독특한 컨텐츠를 제작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페라리의 지붕 위에 TV를 얹고 장을 보러 돌아다니거나, 군용 장갑차를 몰고 맥도날드에서 음식을 주문한다거나, 애스턴 마틴 밴티지를 타고 얼어붙은 호수 위를 질주하는 등, 온갖 기행을 자주 벌이는 것으로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