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May 06. 2021

"사실 이게 진짜죠" 가성비 갑 K8 하이브리드 옵션

기아가 K8의 흥행가도를 이어가기 위해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라인업을 추가했다. 이로 인해 K8은 지난달 출시한 2.5L 가솔린, 3.5L 가솔린, 3.5L LPI과 더불어 네 가지 라인업으로 운영하게 된다. 


특히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라인업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진정한 주력 모델이다”, “이게 진짜 최고의 가성비 모델”이라는 평가까지 듣고 있어서 많은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렇다면 새롭게 출시한 K8 하이브리드엔 어떤 사양들이 탑재되었는지 총정리해봤다.

1.6L 터보 하이브리드와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

K8 하이브리드는 1.6L 가솔린 터보 하이브리드 파워 트레인 탑재된다. 이로 인해 최고출력 180마력, 최대토크 27kg.m, 복합연비 18km/L의 성능을 발휘한다. 여기에 랙 구동형 전동식 파워스티어링과 주행모드 통합제어 시스템이 기본 적용되었다. 


첨단 운전자 보조 사양은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차량 출발 알림 기능 포함된 운전자 주의 경고, 하이빔 보조, 차로 유지 보조가 기본 적용되었다.

최신 안전 사양과

LED 램프를 기본 탑재

안전 사양은 : 9에어백, 전/후방 주차 거리 경고, VSM, 다중 충돌 방지 자동 제동 시스템, 경사로 밀림방지 장치, 급제동 경보 시스템, 개별 타이어 공기압 경보 시스템, 유아용 시트 고정 장치, 타이어 임시 수리 장치가 기본 적용되었다. 


외장 사양은 225/55 R17 타이어&하이브리드 전용 전면 가공 휠, 프로젝션 LED 헤드 램프, LED 턴 시그널, LED DRL, LED 리어 콤비네이션 램프, LED 보조 제동등, LED 리피터 일체형 아웃사이드 미러, 프런트 도어 손잡이 조명, 에어로 타입 와이퍼, 윈드쉴드/앞좌석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 윈드 쉴드 자외선 차단 글라스가 기본 적용되었다.

열선과 통풍 시트가

기본인 내장, 시트 사양

내장 사양은 블랙 원톤 또는 브라운 투톤 인테리어 중 선택이 가능하고, 4.2인치 칼라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 가죽 스티어링 휠, LED 실내등, 전자식 ECM 룸미러, 슬라이딩 선바이저, 도어스커프가 기본 적용되었다. 


시트 사양은 가죽시트, 앞 좌석 파워시트, 동승석 워크인 디바이스, 앞 좌석/뒷좌석 열선시트, 운전석 통풍시트, 앞좌석 전동식 허리 지지대, 뒷좌석 센터 암 레스트 , 스키 쓰루, 앞 좌석 시트벨트 높이 조절장치가 기본 적용되었다.

가성비로 무장된 편의 및

인포테인먼트 사양

편의 사양은 버튼시동 스마트키 시스템, 스마트 트렁크, 하이패스 자동 결제 시스템, 전자식 파킹 브레이크, 전자식 변속 다이얼, 패들 시프트, 후방 모니터, 크루즈 컨트롤, 오토 라이트 컨트롤, 레인센서, 열선 스티어링 휠, 수동식 틸트&텔레스코픽스티어링 휠, 독립 제어 풀 오토 에어컨이 기본 탑재되었다. 


더불어 고성능 에어컨 필터, 미세먼지 센서 포함된 공기 청정 시스템, 뒷좌석 에어벤트, 앞 좌석/뒷좌석 세이프티 파워윈도우, 뒷좌석 충전용 USB 단자, 파워 아웃렛이 기본 적용되었다. 인포테인먼트 사양은 8인치 디스플레이 오디오, 인포테인먼트/공조 전환 조작계, 8스피커, 스티어링 휠 오디오 리모컨, 블루투스 핸즈프리, 데이터 리딩용 USB 단자가 기본 탑재되었다.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가

기본인 노블레스

기본 사양인 노블레스 라이트에서 노블레스로 올라가면 추가되는 사양들을 살펴보자. 먼저 안전 사양엔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가 추가된다. 외장 사양은 새틴 크롬 가니쉬 , 블랙 하이그로시, 다크 스테인리스 몰딩으로 고급스러움을 더한다. 


내장 사양은 파노라믹 커브드 디스플레이, 슈퍼비전 클러스터 12.3인치 풀사이즈 칼라 TFT LCD 슈퍼비전 클러스터가, 편의 사양은 서라운드 뷰 모니터, 후측방 모니터,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스마트폰 무선 충전 시스템, 뒷좌석 측면 수동 선 커튼, 동승석 통풍 시트가, 인포테인먼트 사양은 12.3인치 UVO 내비게이션, 내비게이션 무선 업데이트가 기본 적용되었다.

18인치 휠과 퀼팅 나파 가죽 시트가

기본인 시그니처

다음은 K8 하이브리드의 최고 트림인 시그니처다. 시그니처는 안전 사양에 후측방 충돌 방지 보조,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안전 하차 보조가, 외장 사양에 245/45 R18 미쉐린 타이어&전면 가공 휠, 순차 점등 턴 시그널, 다이내믹 웰컴 라이트, 후진 가이드 램프, 뒷좌석 이중 접합 차음 글라스가 기본 적용되었다. 


내장 사양엔 블랙 원톤, 브라운 투톤 또는 샌드 베이지 투톤 인테리어 중 선택이 가능하고, 고급 우드그레인 내장재, 앰비언트 라이트, 인조가죽 감싸기&리얼 스티치, 나파 가죽 혼 커버, 메탈 페달이, 시트 사양에 퀼팅 나파 가죽 시트, 옷걸이형 헤드레스트가, 편의 사양엔 전자식 차일드락, 전동식 세이프티 파워 트렁크가 기본 적용되었다.

다양한 선택 옵션을

고를 수 있는 K8 하이브리드

K8 하이브리드엔 파노라마 선루프, 드라이브 와이즈, HUD + 스마트 커넥트, 메리디안 프리미엄 사운드, 전자 제어 서스펜션, 컴포트, 프리미엄, 스타일, 내비게이션 팩의 유료 선택 옵션이 존재한다. 


기본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는 파노라마 선루프, 드라이브 와이즈, 스타일, 내비게이션 팩만 선택이 가능하다. 중간 트림인 노블레스는 기본 적용된 내비게이션 팩을 제외한 모든 선택 옵션을 추가 가능하고, 시그니처는 스타일과 내비게이션 팩을 제외한 모든 선택 옵션을 추가할 수 있다.

하이브리드 라인업에도

등장한 마이너스 옵션

K8 하이브리드의 선택 옵션 중 가장 눈에 띄는 것이 하나 있다. 바로 하이브리드 라인업에도 등장한 마이너스 옵션이 바로 그것이다. 


마이너스 옵션 선택 시 후방 주차 충돌 방지 보조와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 기능이 빠지면서 40만 원이 저렴해진다. 반도체 수급 문제로 인해 생산에 차질이 생기면서 출고가 지연된 K8과 동일한 모습이다. 이 마이너스 옵션의 기능을 제외한다면 제대로 된 기간에 출고 가능하다.

풀옵션 5,200만 원대의

K8 하이브리드(약 월 25만원 견적 보기)

그렇다면 K8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얼마일까? 먼저 기본 트림인 노블레스 라이트의 가격은 3,698만 원, 중간 트림인 노블레스는 3,929만 원, 최고 트림인 시그니처는 4,287만 원이다. 시그니처에 모든 선택 옵션을 추가한 풀옵션의 가격은 5,233만 원이다. 


이 풀옵션에 마이너스 옵션을 선택하면 5,191만 원이다. K8 하이브리드 풀옵션의 가격이 너무 비싸다고 생각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가성비 조합을 선택해봤다. 중간 트림인 노블레스에 드라이브 와이즈, 전자제어 서스펜션, 컴포트만 추가하면 4,446만 원으로 선택 가능하다.


▶ 다양한 기아자동차 알아보기

작가의 이전글 "옵션 빼버리겠습니다" K8 생산 못하자 기아의 결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