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Aug 03. 2023

국뽕 싫다던 기안84, 아우디 대신 산 국산차 정체는?

기안84 국산차 / 사진 출처 = 'Instagram@khmnim1513'

‘패션왕’, ‘복학왕’ 등의 작품으로 조금씩 알린 기안84(본명 김희민). 이후 MBC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 고정 출연하며, 대중에 자신의 존재를 각인시켰다. 그의 독특한 일상생활은 자연스럽게 대중의 관심과 호기심을 사게 됐는데, 이는 곧 엄청난 인기로 이어졌다. 


최근에는 SNS를 비롯한 자신의 유튜브 채널 ‘인생84’를 운영하며 팬들과의 소통을 이어가고 있는 가운데, 많은 이들의 시선을 사로잡은 것이 있다. 바로 기안84가 새롭게 장만했다고 소개한 ‘국산차’이다. 과거 방송에서 아우디 차량을 공개했던 그가 수입차가 아닌 국산차를 선택하자 이목이 쏠린 것이다. 그렇다면 오늘은 기안84의 선택을 받은 차량의 정체는 무엇인지 자세히 다뤄보도록 하자.


제네시스의 첫 번째 SUV
GV80 공개한 기안84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인생84'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인생84'

지난해 기안84는 유튜브 채널 ‘인생84’에서 ‘New 기안카 공개’라는 제목의 영상을 올린 바 있다. 해당 영상 속에는 흰색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 한 대가 등장하는데, 그 정체는 바로 제네시스의 ‘GV80’이다. 기안84는 GV80을 선택한 이유로 “사실 국뽕을 정말 싫어한다. 그런데 이번 디자인은 정말 칭찬하고 싶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겉모습뿐 아니라 실내도 깜짝 놀랐다”라며 “지금까지 타 본 프리미엄 고가 차량을 모두 압살했다”라고 극찬했다. 또한 평소 하차감을 중요하게 생각한다는 기안84는 “저는 차를 운전하려고 타는 게 아니라 하차하려고 탄다. 8,000만 원 중 4,000만 원이 하차감 비용이다”라고 GV80 하차감에 만족감을 전했다.


전 세계에 입증된 안전성
중고차 처분한 이유

기안84가 GV80을 선택한 또 하나의 이유는 안전성이다. 그는 “전에 중고차 탈 때는 시동이 안 걸리고 미션이 나가 수리받으러 자주 가야 했다”라며 중고보다는 새 차량을 사서 타야 할 필요성을 느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과거 타이거 우즈가 이 차를 타고 큰 사고가 났음에도 살았다”라고 안전성을 언급했다. 


실제 GV80의 경우 지난 2021년 미국 고속도로 안전보험협회(IIHS)로부터 가장 안전한 차량에 부여받는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에 선정된 바 있다. 이는 전면과 측면 충돌, 헤드레스트 안전성 등 IIHS가 정한 6개의 안전 항목 평가에서 최고등급인 ‘우수’를 모두 충족하고, 그중 최고 안전성을 나타낸 차량에 부여한다. 이처럼 GV80이 톱 세이프티 픽 플러스를 획득함에 따라 차량 선택 시 안전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는 이들에게 최고의 매력이 된 셈이다. 


풀옵션에도 8,000만 원대
우수한 가성비 자랑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인생84'
사진 출처 = 유튜브 채널 '인생84'

GV80의 경우 탁월한 가성비를 자랑하기도 한다. 등급별 트림과 옵션에 따라 가격은 상이하지만 현재 6,478만 원에서 7,398만 원에 책정되고 있다. 이를 두고 기안84는 “수입차와 가격 차이 안 난다고 하지만 2,000만 원 정도는 저렴하다. 살 수밖에 없게 만드는 가성비”이라며 호평했는데, 실제 많은 이들이 찾다 보니 한때 출고 대기 기간이 2년 가까이 되기도 했다.


성능은 디젤 3.0 모델 기준 3.0리터 트윈 터보 I6 엔진을 탑재해 최고 출력 2783마력, 최대 토크 60kg.m의 힘을 발휘한다. 5인승 20인치 기준 복합 연비는 11.7km/L로 우수한 효율을 보여준다. 한편 GV80 부분 변경 모델이 올해 하반기 공개를 앞둔 가운데 최근 실내가 포착돼 벌써 국산차 구매를 기다리는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놓치면 후회할 자동차 관련 핫이슈들



작가의 이전글 신작 복귀한 주지훈, SNS로 공개한 슈퍼카가 무려..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