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오코모 Dec 10. 2021

"한국 시장 씹어먹겠다" 마세라티가 공개한 역대급 신차

얼마 전, 서울모빌리티쇼가 우여곡절 끝에 개막했다. 국산차 브랜드는 물론이고, 내로라하는 수입차 브랜드들도 참여하며 자리를 빛냈다. 세상에 처음 공개되는 월드프리미어와 아시아, 코리아 프리미어들은 자동차 매니아들을 설레게 하기 충분했다. 


이렇게 화려한 라인업 중에서도, 관람객들의 뜨거운 호응을 받았던 부스가 있다. 바로, 마세라티의 부스다. 마세라티가 이번 서울모빌리티쇼에서 신차인 MC20과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를 공개했기 때문이다. 그러한 의미에서, 오늘은 이 두 신차들이 어떤 매력을 가지고 있는지 한 번 알아보도록 하겠다.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카 

마세라티 MC20

서울모빌리티쇼에 세상에서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카가 등장했다. 바로, 마세라티 MC20이다. 국제자동차페스티벌에서 ‘2021 올해의 가장 아름다운 스포츠카’에 선정된 MC20은 우아함, 스포티, 효율 그리고 경량의 완벽한 조화가 특징인 모델이다.


또한, 낮은 차체와 버터플라이 도어는 슈퍼 스포츠카에 걸맞는 화려함을 뽐낸다. MC20의 전체 섀시는 무게를 더 가볍게 하고, 외관 디자인 시 더 자유로운 스타일을 선사하는 탄소섬유와 복합소재로 이루어져 안락함을 제공하고 있다. 


→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연비가 화제다

“진짜 장난하나” 마세라티 기블리 하이브리드 연비 확인한 네티즌들 반전 반응

마세라티 / MC20 전측면

네튜노 엔진으로 

성능조차 아름답다 

마세라티 MC20에 탑재된 ‘네튜노 엔진’은 630마력의 V6 90°, 3.0L 터보 엔진으로, 마세라티 자체 기술로 개발된 완전히 새로운 엔진이다. 이를 통해 마세라티는 이전까지 F1에서만 볼 수 있었던 기술을 도로 위로 이전시킬 수 있었다. 네튜노 엔진은 최고 출력 630마력, 최대 토크73.4kg.m의 성능을 발휘할 수 있으며, 제로백 2.9초, 최고 속도 325km/h를 확보했다.


또한, MC20는 탁월한 주행성과 편안함, 안전성을 겸비하고 있으며, 트랙이나 일반도로 등 어떠한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발휘할 수 있다. 다양한 매력을 가진 마세라티 MC20의 국내 출시 가격은 3억 900만 원이다.

마세라티 /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전측면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 

르반떼 GT 하이브리드 

마세라티 르반떼 GT 하이브리드는 마세라티 전동화의 미래가 투영된 마세라티 최초의 하이브리드 SUV모델이다. 중량은 동급 6기통 엔진보다 가벼우며, 전면에 탑재된 엔진과 후면에 탑재된 배터리로 중량 배분을 향상시키면서도 적재 용량은 그대로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최고 출력은 330마력이며, 2250 rpm에서 45.9 kg.m토크를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최고 속도는 245 km/h이며 제로백은 6초를 기록한다. 신규 메탈릭 트라이코트 블루 색상이 매력적인 르반떼 GT 하이브리드의 가격은 1억 1,800만 원이다.


→ 서울모빌리티쇼에서 모두의 눈길을 사로잡은 수입차

진짜…클래스를 제대로 느꼈습니다. 모두의 눈길 사로잡은 수입차

서울모빌리티쇼에서 공개된 마세라티의 신차들을 본 네티즌들의 반응이 뜨겁다. “디자인은 진짜 흠잡을게 없는 것 같네요”, “잘 팔릴 것 같은데”, “완전 예쁘다” 등 MC20과 르반떼의 디자인을 칭찬하는 반응들을 다수 찾아볼 수 있었다.


마세라티 공식 수입사 ㈜FMK 김광철 대표이사는 환영사를 통해 “다른 매력을 가진 두 모델의 출시가 마세라티 특유의 감성과 퍼포먼스를 전달하며, 하이엔드 수입차 시장에 매력적인 선택지로 거듭날 것” 이라고 밝혔다. 과연, 출시 이후 두 모델이 어떤 행보를 보일지, 많은 이들의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작가의 이전글 "QM6 사려면 지금!" 르노삼성 12월 혜택 총정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