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년에 중학교3학년이 되는 우리 집 2호는 국제고입시를 준비 중이므로, 이번 겨울방학이 특히 중요하다.
다음 학기를 원활하게 보내기 위해서 이번 겨울방학에 평소 부족하다고 생각하는 학과의 구멍을 메워야 하기 때문이다.
영어과목을 특히 좋아하는 2호는,
해외에서 공부나 취업을 하고 싶은 꿈을 가지고 있다. 이것은 아이가 국제고 진학을 꿈꾸게 된 계기이기도 하다.
평소에 대형어학원을 꾸준히 다니고, 그곳의 최고레벨반에서 공부하고 있지만, 항상 문법에 자신이 없다 말해 엄마로서 안타까운 마음이 들 때가 많다.
그래서 이번 방학을 이용해 영어문법에 대한 보충을 해보기로 했다.
문제는 시간.
아무리 방학이라고 해도기존학원들 역시 특강을 개설해 놓은 상태라 따로 영어문법만 배울 수 있는 학원에 갈 시간이 없다는 것.
그래서 떠올린 것이 바로 과외전문플랫폼 김과외이다.
김과외 이용은 이번이 처음이 아니다. 큰아이가 애니고 입시를 준비할 때, 실기시험을 위한 미술학원을 다니면서 도저히 학과공부를 위한 학원을 다닐 시간이 없어 급하게 과외선생님을 구할 때 이용해 본 경험이 있다.
사실 기존의 학원은 레벨테스트를 보고 입학한다던가, 정규반의 진도가 있어서 필요한 학습만 단기간으로 다니기에 어려운 부분이 있는데 그럴 때 과외를 이용하면 정말 많은 도움이 된다.
관건은 아이에게 맞는 좋은 과외선생님을 구하는 것인데, 일단 김과외는 선생님회원이 47만 명이나 된다.
게다가 4단계 인증을 거쳐, 실력을 믿을 수 있는 선생님들이니 신뢰가 간다.
23년 11월 기준, 학생/학부모회원 133만 명이고, 고객만족도가 97%. 학부모회원으로서, 실제후기를 꼼꼼하게 읽는 편인데 8만 건의 후기가 올라와있으니 과외선생님 선택의 폭이 넓다.
회원가입을 하고 과외가 성사되면, 플랫폼에 이용요금을 지불해야 하는 게 아닌가?
진행해 보니 학생/학부모회원이 납부해야 하는 이용요금은 없었다.
선생님회원만 과외 첫 달 이용요금을 25% 납부한다고 하니 서비스를 이용하는 학부모 입장에서는 부담이 전혀 없다.
큰아이 때는 사회과목 선생님을 김과외를 통해 구했고, 이번에 둘째 아이를 위해서 영어선생님을 알아보고 있다. 김과외가 편한 것은 이렇게 다양한 과목의 선생님들을 쉽게 만나볼 수 있다는 것. 과거 김과외를 모르던 시절에는, 지인들을 통해 과외선생님을 수소문하고 어렵게 연락처를 받고, 심사숙고해서 문자를 보내고 또 시범수업을 잡고... 그때를 되돌아보면 신세계가 따로 없다.
내가 원하는 선생님은,
아무래도 딸아이들인지라 여자선생님이었으면 좋겠고, 이왕이면 티칭경력이 좀 있으신 분, 그리고 가능하면 같은 지역에 거주하셔서 시간적인 손해가 없었으면 하는 분이다.
이러한 나의 조건에 맞는 선생님을 세세한 필터를 통해 추려낼 수 있었다.
한번 이용한 경험이 있어서 일사천리로 진행된 선생님 검색.
과거에도 김과외에서 리스트업 해둔 선생님께 메시지를 보내 세부적인 내용을 다시 문의했었고,
그때마다 자세하고 빠른 답변을 받을 수 있었다.
아무래도 아이와 잘 맞는 선생님인지 시범수업은 꼭 해볼 필요가 있는데, 큰아이의 사회선생님은 시범수업료를 따로 받지는 않으셨다.
하지만 시범수업료를 받는 선생님도 계시니, 이번에도 그 부분은 미리 확인하고 문의를 해봐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