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S, BTS세트, 맥도날드, 마케팅, 사업전략
패션포스트에 기고 중인 '마케팅은 삐딱하게' 6번째 이야기 '맥도날드 BTS세트의 야심은 거대하다'가 오늘 발행한 패션포스트 57호 오프라인 잡지와 온라인 사이트에 동시에 실렸습니다. 지난달말에 시작해서 이번주 수요일인 30일까지 맥도날드에서 한정판매하는 BTS세트가 사업적, 마케팅적으로 맥도날드에게 어떤 의미가 있는지 함께 삐딱하게 바라보면서 인사이트나 영감을 얻는 시간이 되기를 바랍니다.
<맥도날드 BTS세트의 야심은 거대하다>
1. 맥도날드 BTS세트는 도대체 무엇인가?
2. 역시 BTS 파워는 대단하다
3. 단지 BTS의 글로벌 유명세가 BTS세트 출시의 이유일까?
4. 맥도날드의 BTS세트는 전략적 야심이 숨어있다
1) BTS세트에는 신메뉴가 없다
2) BTS세트에는 햄버거가 없다
3) BTS세트에는 맥도날드의 부정적 이미지가 없다
5. 향후 마케팅 전략 대표적인 성공사례가 될 것