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행작가가 꼽은 베스트 10
최근 몇 년간 동해안에서 가장 사랑받은 지역 중 하나는 아마도 양양일 거예요. 특히 이국적인 풍경을 지닌 서피 비치(Surfyy Beach)가 정말 큰 주목을 받았죠. 서피 비치 말고도 이 주변으로는 아주 다양한 해변이 있습니다. 저는 보통 서피 비치에서 가서 근사한 사진들을 담은 후, 주변에 있는 작고 조용한 해변으로 이동해서 쉬어요.
지도에는 큰 해변들만 표시됐지만 자세히 보면 해안선을 따라 40km 정도 그림 같은 해변이 약 20개나 이어집니다. 이 도로를 차로 달리다가 아무 데나 마음에 드는 곳을 선택하면 좋아요.
<인기 많은 곳 Best 5>
서피 비치(Surfyy Beach): 하와이안 콘셉트의 프라이빗 비치. 서핑 명소. 해변에 맥주 펍이 있음. 선셋 라운지도 운영. 밤에는 디제잉 파티 장소로 변신.
하조대 해변: 서피 비치가 생기기 전 하조대의 본모습이 남아 있는 곳. 먼바다를 굽어볼 수 있는 전망대가 있음. 캠핑 가능. 해수욕장 운영.
죽도 해변: 오토 캠핑장. 카라반 있음. 카페도 있음. 해수욕장 운영.
인구 해수욕장: 캠핑, 바다낚시 가능.
멍비치: 애견 해변, 캠핑 가능.
<조용한 곳 Best 5>
송전해수욕장: 백사장이 길고 수질이 깨끗!
동호해변: 바닷물이 깨끗하고 사질도 좋은데 알려지지 않아서 조용함.
갯마을 해변: 해송이 우거진 고즈넉한 분위기. 해수욕장 운영.
남애1리 해수욕장: 해송이 있는 해수욕장. 조용한 분위기
지경리 해수욕장: 작고 깨끗함. 애견 해변이기도 하고, 수심이 얕아서 안전함. 여름엔 야영 가능. 주문진항과 남애항이 가까움(회, 해물 등을 먹으러 가기 좋음)
여기까지 제가 좋아하는 양양 최고의 해변들을 정리해 보았습니다.
※ 모든 해변과 해수욕장은 계절과 상황에 따라 운영 시간과 요건이 바뀔 수 있으니, 방문 전 미리 확인하세요!
P.S 그밖에 이국적인 국내 여행지에 관해 7월에 현대백화점 중동점 문화센터에서 강의도 하니 참고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