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AND Oct 03. 2024

37만 유튜브 채널이 망했다고요? (4)

[Director's Note] 유튜브 채널 'AND'의 성장기록

우리의 콘텐츠를 보는 사람들은 누구인가요?



그들의 고민은 무엇인가요?



우리가 콘텐츠를 만드는 이유는 무엇일까?




물음표가 가득했던 2024년 9월의 AND 제작진의 삶...



눈물이 나오게 되...




http://www.youtube.com/@AND_studio




유튜브 채널 AND를 운영하는 김광민 CD입니다.

37만 구독차 채널 'AND'의 채널 성장기를 기록하고 있는데요.






*지난 글

https://brunch.co.kr/@andstudio/12


이번글에는 2024년 9월의 제작기를 이야기해보려 합니다.







휴일은 공평하지 않아요.



9월은 추석이 있는 달, 모두 럭키비키를 외치고 있을 때... 우리는 슬픕니다.

추석에도 콘텐츠가 발행되어야 하기 때문이죠.






게다가 저의 개인적인 가정사로 일주일간 현업에 빠져 있던 이슈가 발생했습니다.

그래서 8월 리뉴얼 이후 처음으로 콘텐츠를 쉬어갔습니다.


ㅜㅜ...



제가 일주일 넘게 업무에 빠져있다 보니, 제작을 진행하는 데 무리를 느꼈습니다.

또한, 추가로 촬영을 진행하기도 버거운 상황이었죠.


그래서 내용이 풍부하게 촬영된 서현직 님 편을 2편으로 분할하여, 업로드를 진행했습니다.


앞으로도 2편으로 나누는 경우가 생기면 좋겠다.



*아무래도 저희 팀이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는 발행량 (주 1회 업로드)을 지키고 싶었어요.










9월의 에이스 리포트



1.

대기업부터 스타트업까지 다양한 조직에서 일잘러 되는 법 

[ACE REPORT] ep.4 무신사 29CM 서현직 그로스 마케팅 리드


https://youtu.be/xUjBEyusYF8?si=Jp80SNjrB064u5FW




조회수는 낮지만, 높은 시청 지속시간으로 의미 있는 노출수를 기록했습니다.




아쉽다는 댓글에는 출연자가 직접 등장할 정도로... 많은 피드백을 주고받았습니다.




악플보다는 관심의 선플이라고 생각하고, 더 열심히 하겠습니다.








2.

에이스가 되고 싶은 신입들이 꼭 알아야 할 예비 일잘러의 유형 5가지 

[ACE REPORT] ep.5 무신사 29CM 서현직 그로스 마케팅 리드



https://youtu.be/kS0UGVvkyPo



추석 연휴에 업로드된 편입니다.

조회수와 시청지속시간이 생각보다 많이 나오지 않아서 너무 속상했습니다.


도대체 왜 안되는거야!!







3.

덕질하듯 즐겁게 일하는 몰입법! 

화제의 광고를 만드는 빙그레 광고기획팀 전혜성 프로 [ACE REPORT] ep.6



https://youtu.be/GSnwpHvsYZ8


바이럴이 많이 된 광고캠페인 기획자로 후킹요소를 잡았습니다. 

빙그레 측과 대행사에서 여러 댓글을 남겼지만, 이 편도 높은 수치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아무래도 시청지속시간이 길지 않다 보니, 노출수도 낮고, 이탈률도 높았습니다.


시청지속시간을 높일 방법을 더 스터디해봐야겠습니다.




소주 마셔... *이병헌 짤로 통일감을 줌.









고객관점으로 다시 시작



9월 에이스 리포트 총 3개의 에피소드는 결과적으로 좋은 수치를 기록하지 못했습니다.

다양한 피드백을 많이 받았는데, 가장 큰 원인은 '고객관점'이 부족하다는 것이었어요.


우리의 고객이라면 스타터(취준생, 사회초년생)인데, 그들의 고민이 무엇인지, 거기서 출발해 보자였습니다.

그래서 저희는 스타터들의 고민을 시장조사(?)하기 시작했습니다.





다양한 고민들을 바탕으로 이게 왜 그들이 고민하는지 근거까지 찾고 있어요.

그리고 그런 고민을 잘 얘기해 줄 수 있는 일잘러들을 섭외하고 미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많은 응원과 관심 부탁드립니다!


응원과 관심 오네가이~~!!




에이스 리포트 10월 라인업이 공개됐습니다. 


https://brunch.co.kr/@andstudio/16



그동안 어떤 일잘러의 성장, 성공 노하우가 주요 포인트였다면, 

10월부터는 스타터의 고민을 토대로 제작됩니다.


구독과 시청 부탁드립니다!






*AND도 여러분과 함께 성장하고 싶습니다.


http://www.youtube.com/@AND_studio


AND STUDIO  김광민 Creative Director


*[Director's Note]는 제작자 입장에서 채널의 성장기를 기록합니다.


작가의 이전글 [에이스리포트] 상사의 의견이 내 의견과 다를 때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