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16. 2021

여수시, 행정안전부 ‘국민정책디자인 지원과제’ 공모 선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시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21년 국민정책디자인 지원과제 공모에 선정됐다고 15일 밝혔다.



‘국민정책디자인’이란 정책 수요자인 국민과 공급자인 공무원, 서비스 디자이너가 정책과정 전반에 함께 참여해 공공서비스를 개발·발전시키는 국민참여형 정책모형이다.



행정안전부는 올해 중앙 행정기관과 전국 지방자치단체를 대상으로 공모해 1차 서면심사와 2차 발표를 걸쳐 총 23개의 지원과제를 최종 선정했다.



여수시는 아동 학대 예방·보호와 관심 제고를 위해 ‘관심으로 보호하자 아동행복도시 여수 만들기’사업을 공모해 최종 선정됐다.



시는 이달까지 시민, 공무원, 경찰관, 아동보호 전문가, 서비스 디자이너 등이 참여하는 ‘디자인단’을 구성해 10월까지 회의, 토론회, 현장조사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며 사업에 반영할 다양한 아이디어를 발굴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시 관계자는 “이번 사업을 통해 아동·청소년이 행복한 도시 조성에 성큼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다양한 전문가와 시민의 지혜를 모아 우리시의 실정에 맞는 체감도 높은 아동 학대 예방과 보호 정책 개발을 위해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광양시, 노인맞춤돌봄서비스 이용자 인지활동프로그램 진행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