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6. 2021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 어린이집 운영을 위한 재무·회계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육아종합지원센터는 어린이집의 체계적이고 효율적인 예산집행을 통해 운영 투명성을 확보하기 위해 지역 내 어린이집 원장과 회계업무 담당자 50명을 대상으로 재무·회계 교육을 실시했다.



시는 지난 22일 크로바 재무회계 컨설팅연구소 조규태 소장을 초청해 어린이집 재무·회계 운영과정, 세입·세출 계정과목의 적용사례, 올바른 예·결산 자료 작성 등 어린이집 실제 운영에 필요하고 적용 가능한 내용 위주로 교육을 진행했다.



교육에 참석한 어린이집 관계자는 “2021년에 새롭게 변경된 회계 계정과목에 대해 알기 쉽게 설명해주고 구체적인 사례 적용으로 현실적인 어린이집 예산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전했다.



류현철 교육보육과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어린이집 원장 및 회계업무 담당자들이 투명하고 책임감 있게 어린이집을 운영하도록 전문성 확보의 기회가 되길 바란다”며 “부모가 믿고 맡길 수 있는 보육환경 조성을 위해 보육 교직원의 실무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지속적으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센터는 어린이집 지원 사업으로 보육 교직원 교육 대체교사 지원 보육 교직원 구인·구직 정보 제공 등을 하고 있으며 앞으로 표준보육과정교육 아동학대예방교육 심폐소생술 실습교육 역량강화교육 등을 실시할 예정이다.



5월 가정의 달을 맞이해 가정양육 지원사업으로 부모-자녀 요리체험·그림책미술놀이·오감놀이와 ‘부모 양육태도 점검 및 영유아 발달 이해’라는 주제로 부모 교육을 진행한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영산강 시원의 청정 담양, 첫 모내기 실시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