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6. 2021

이인영 통일부장관, 호남권 통일플러스센터 건립 위해 목

[목포/전라도뉴스] 이인영 통일부장관이 23일 호남권 통일센터 건립을 위해 목포를 방문했다.



이 장관은 이날 오전 전라남도청에서 김영록 전남지사와 호남권통일플러스센터의 안정적 설립과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식에는 김원이 국회의원, 김종식 목포시장, 몽산스님 전남남북교류평화센터 이사장, 김준오 전남하나센터장 등이 참석해 호남권센터의 성공적인 설립과 운영에 뜻을 모았다.



이어 이 장관은 오후에 김 시장 등과 함께 호남권센터 건립 예정지인 구)목포경찰서 부지를 방문해 추진 상황을 점검했다.



통일교육, 남북교류협력사업, 탈북민 정착 지원 등 원스톱 통합서비스를 수행할 호남권센터는 지난해 5월 통일부 공모사업에 선정돼 건립이 추진 중으로 지난 2018년 개소한 인천센터 이후 전국 두 번째이다.



호남권센터는 국비 31억5천만원 등 총사업비 80억원을 들여 구)목포경찰서 부지인 용해동 354-5번지에 연면적 2천㎡ 규모로 올해 9월 착공해 2022년 준공될 예정이다.



김종식 시장은 “호남권 통일플러스센터가 성공적으로 자리잡아 지역사회에 평화 통일에 대한 공감대를 확산하는 거점이 되길 기대한다 또한 센터의 성공적인 정착이 원도심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목포시, 산정1지구 지적재조사 경계결정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