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pr 28. 2021

광양시, 친환경 보일러 설치 지원

[광양/전라도뉴스] 광양시는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을 위해 친환경 보일러 지원사업을 연중 시행한다.



친환경 보일러는 일반 보일러와 비교했을 때, 대기오염물질인 질소산화물 배출량을 줄여 친환경적이고 배기가스로 버려지는 높은 온도의 열을 재이용해 에너지 효율이 높다.



기존 저소득층 설치 지원금은 50만원이었으나 올해 60만원으로 늘렸으며 일반가정은 작년과 같이 1대당 20만원을 지원한다.



지원대상은 한국환경산업기술원의 환경표지 인증을 받은 보일러를 설치하는 광양시민으로 지방세 체납이 없고 2021년 1월 1일 이후 친환경 보일러를 신규 설치 또는 교체하는 주택 소유주나 세입자가 신청 가능하며 세입자는 주택소유자 동의를 받아 신청할 수 있다.



보조사업을 희망하는 세대는 보일러 판매 대리점을 방문해 지원신청서와 건축물 등기부등본 등을 작성해 제출하면, 대리점에서 구매자의 지원신청서를 받아 환경과로 제출한다.



김재희 환경과장은 “노후 일반보일러를 저녹스 보일러로 교체하면, 연간 최대 13만원의 연료비를 절감할 뿐만 아니라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을 줄이는 효과가 있으며 보조금 지원까지 받을 수 있다”며 “시민 여러분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원전소재 지자체 행정협의회 일본 원전 오염수 방출에 따
작품 선택
키워드 선택 0 / 3 0
댓글여부
afliean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