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17. 2021

순천시, ‘집에서 즐기는 북캉스’ 프로그램 운영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가정의 달을 맞아 오는 17일부터 ‘집에서 즐기는 북캉스’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순천시립 신대도서관은 가족특화도서관으로써 부모교육 및 가족체험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가족이 함께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많아져 가족 간의 건강한 소통법을 중심으로 프로그램을 구성하고 있다.



이번 ‘집에서 즐기는 북캉스’도 그 일환으로 진행된다.



‘집에서 즐기는 북캉스’는 가족들과 함께 책을 보고 보드게임을 하며 시간을 보낼 수 있는 북캉스 키트를 대여해주는 프로그램이다.



사전신청자에 한해 돗자리, 책 3권, 보드게임, 독후활동지 등이 든 피크닉 가방을 대여해준다.



총 4일 정도 북캉스 키트를 즐길 수 있고 피크닉 가방과 돗자리, 보드게임만 반납하고 책과 독후활동지는 가정에서 보관한다.



북캉스 키트 활동 후에는 영상을 신대도서관에 제출해야 하며 일정 기간동안 도서관에 전시할 예정이다.



순천시 도서관 관계자는 “가족 맞춤형 힐링 프로그램으로 가족이 함께 집이나 야외에서 즐길 수 있는 북캉스 세트를 배부해 도서관 이용 활성화 및 책 읽는 문화를 조금이나마 확산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도서관을 매개체로 가족과 소통하고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하고 싶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코로나19] 목포시, 코로나 확진자 1명 추가 발생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