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17. 2021

[코로나19]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 코로나19 확

[여수/전라도뉴스] 여수순천광양시 행정협의회는 지난 14일 9:30 순천 신대건강생활지원센터에서 코로나19 대응 공동브리핑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최근 전남 동부권의 유흥주점 및 나이트클럽 발 코로나19 감염이 확산됨에 따라 현 상황의 엄중함을 함께 인식하고 동일생활권으로 연결되어 있는 여수·순천·광양시가 공동대응에 나섰다.



이날 3市 시장 및 부시장은 시민들에게 “해당 지역의 유흥업소 방문은 물론 광양만권 내 타 지역 업소 방문 자제, 유증상자 선제 검사 등 지역사회 확산 예방에 적극 협조해 줄 것”을 호소했다.



3市 광역 시내버스는 매 회차 운행 종료 후 차량방역소독 등 관리를 강화하고 타 지역으로 출퇴근하는 3市 공무원은 3일간 재택근무를 실시하며 그 외 공공기관 근무자도 최소 3일간 재택근무를 요청했다.



특히 “앞으로 3市의 코로나19 확산 추세가 진정되지 않을 경우 사회적 거리두기 단계 격상을 검토할 것이며 풍선 효과가 발생하지 않도록 3市가 동시에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협의회장인 권오봉 여수시장은 “하루빨리 일상으로 돌아갈 수 있도록 생활이 불편하고 생업에 제약이 있더라도 코로나19 상황이 안정될 때까지 타지역 방문 자제 및 개인방역 준수 등 적극적인 협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광양시, 정부합동평가 ‘우수 시’ 선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