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21. 2021

목포시,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

[목포/전라도뉴스] 목포시가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됐다.



시는 지난 4월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이 주관한 평생학습도시 재지정 평가에서 이 같이 결정됐다.



평생학습도시 재지정평가는 평생학습도시에 대한 성과관리를 통해 운영현황을 점검하고 지역의 평생학습 활성화를 유도하는 취지로 실시됐다.



평가대상은 평생학습도시로 첫 지정 이후 4년 이상 경과한 전국의 61개 시 단위 지자체로서 최근 3년간의 평생학습도시 기반 구축, 사업운영 및 성과 등이 평가지표다.



시는 지난 2004년 평생학습도시로 지정된 이후 지속적으로 국가 및 전라남도의 공모사업에 적극적으로 참여해 국·도비를 확보하는 등 평생 학습도시 구현과 질 높은 평생학습에 힘써왔다.



교육부와 국가평생교육진흥원도 만족도 향상을 위해 설문조사·컨설팅·간담회 등 다양한 방법으로 프로그램 지속 개선·운영 연간 운영계획의 체계적 수립과 세부 사업의 효율적 운영 도모 코로나19 상황에서도 ‘시민 아카데미 비대면 강좌’ 등 다양하고 폭 넓은 정보제공의 장 마련 등을 시의 노력과 성과를 인정해 평생학습도시로 재지정했다.



김대식 교육체육과장은 “앞으로도 시민 삶의 질 향상과 다양한 주민 욕구충족을 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개발과 활성화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앞으로 시는 포스트 코로나에 대비해 평생학습 프로그램 운영의 개선과 발전을 위해 평생학습 및 교육발전 중장기 계획을 마련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아동학대 전담의료기관 지정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