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May 25. 2021

보성군, 세계차엑스포 비전 선포… 보성차 메디푸드로 키

[보성/전라도뉴스] 보성군은 지난 22일 한국차문화공원에서 2022년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 성공 개최를 위한 선포식을 개최했다.



김철우 보성군수는 선포식에서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를 기점으로 인류와 미래에 희망이 되는 메디푸드와 헬스케어 산업으로 새로운 보성차 천년 역사를 써내려 갈 것”이라고 보성 차산업 비전을 밝혔다.



이날 선포식은 2022년에 열리는 제10회 보성세계차엑스포의 주제인 ‘대한민국 녹차수도 보성, 세계로 미래로’라는 비전과 지금까지 식음료 시장을 중심으로 운영되어 오던 보성 차 산업을 메디푸드 산업으로 확장시켜나가기 위한 보성군의 포부를 공유하기 위해 마련됐다.



코로나19 정부 방역지침에 따라 선포식은 참석인원을 최소화해 진행했으며 보성세계차엑스포 공식 유튜브 채널과 보성라이브커머스 홈페이지를 통해 라이브로 송출됐다.



선포식 이외에도 미리 엑스포를 체험해 볼 수 있는 엑스포 체험, 보성 녹차 명인이 펼치는 제다퍼포먼스 등 다양한 볼거리도 제공되어 랜선 관람객의 호평을 받았다.



이날 함께 진행된 보성라이브 커머스 행사에서는 녹차베개, 녹차비누 등이 완판되며 3천2백만원의 판매고를 올렸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박소영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케어안심주택 어르신 인생책 펴내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