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16. 2021

순천시, 2021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021 순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021 순천 한중일 평화포럼의 성공 개최를 위한 추진위원회를 13일 발족했다.



2019 순천 평화포럼에 이어 올해 제2회 개최를 맞이하는 2021 한중일 평화포럼은 ‘함께 누리는 일상의 평화’를 주제로 10월 8일부터 9일까지 순천만국가정원 국제습지센터 등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평화포럼 추진위원회는 생태·환경 역사·문화 국제·평화 대외홍보 4개 분과로 나누어 총 17명의 전문가·교수 등으로 구성되어 프로그램 자문과 초청 연사 섭외 지원 역할을 수행한다.



이날 첫 회의에서는 송재훈 우석대 교수를 추진위원장으로 임명했으며 2021 순천 한중일 평화포럼 프로그램 구성과 초청 연사 섭외 상황을 공유하고 시민 참여 활성화 방안에 대해 집중 논의했다.



특히 일반적인 포럼은 전문적인 주제로 참석대상이 제한적이라는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기후위기 시대 ‘일상의 평화’를 모색하는 순천 평화포럼의 차별성은 대중에게 친근한 콘셉트와 다양한 시민 참여, 그리고 지속적인 실천에 있다는 점에 공감대를 이루었다.



추진위원회는 역사·문화·생태와 관련한 다양한 시민 참여 프로그램을 제안하고 2021 순천 평화포럼의 세부주제를 과거 화해 평화와 생태계 평화로 구성해 추진키로 합의했다.



앞으로 평화포럼 추진위원회는 수시로 자문회의를 개최해 8월 중순까지 주제 프로그램과 초청 연사를 확정하고 지역의 역사·문화 기관단체와 연계한 부대행사 구성을 구체화할 계획이며 미래 평화 세대인 청소년 참여를 위해 교육지원청과 협업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개발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순천 평화포럼은 도심 어디서나 마음의 평화를 누리고 인간과 자연이 어우러지는 ‘생태계 평화’실현을 궁극적 목표로 한다.



또한 지역의 역사를 재조명하고 한반도와 동아시아, 나아가 세계 평화 네트워크를 구축함으로써 다양한 분야에서 시민, 지역, 국가 간 소통과 협력이 확산되는 평화도시 실현에 목표를 두고 있다.



허석 순천시장은 “추진위원회를 통해 안보·통일의 평화를 넘어 기후 위기 시대 공존과 번영, 마음의 평화를 실현하기 위한 순천 평화포럼의 기틀을 마련함으로써 2022년에는 세계 평화포럼으로 확대 개최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민원콜센터의 새 이름을 찾습니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