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n 05. 2024

순천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제공기관 모집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 서비스 제공기관 등록 신청을 받고 있다고 밝혔다.


‘2024년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우울·불안 등 정서적 어려움을 겪는 국민에게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제공해 국민의 마음건강을 돌보는 사업으로 오는 7월부터 신규 시행될 예정이다.


이 사업의 서비스 제공기관으로 등록하기 위해서는 33㎡ 이상의 서비스 제공 공간을 확보하고 자격 기준을 갖춘 제공기관의 장 1명, 제공인력 1명 이상을 둬야 한다.


서비스 제공 인력 자격 기준에 따라 서비스 유형과 단가가 1급 및 2급 유형으로 구분된다.


효과적인 심리상담을 위해 제공기관의 장은 전국민 마음투자 심리상담 표준 매뉴얼 및 사업 지침 교육을 이수해야 한다.


또한 바우처 정부지원금 청구를 위한 스마트폰 결제앱 또는 전용단말기를 사전에 준비해야 한다.


등록을 원하는 기관은 구비서류를 갖춰 순천시보건소 질병관리과를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신청서와 구비서류 등 자세한 사항은 시 누리집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 관계자는 “정신건강 돌봄을 받을 수 있는 환경 조성과 정신건강 인식 개선에 노력하겠다”며 “정신적으로 고통받고 있는 시민들이 적시에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서비스 제공기관 모집에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383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별량면 직능단체, 순천대 의대유치 앞장서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