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n 05. 2024

디스코부터 K-POP까지, 청년댄스 순천만국가정원 달궈

세대 공감 댄스 페스티벌, 'Garden Dancing Fever-GEN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오는 8일 오후 5시 순천만국가정원의 스페이스 허브에서 청년댄스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순천만국가정원을 유일무이한 정원문화 전달 플랫폼으로 조성하기 위한 문화행사로 이번에는 역동적이고 화려한 청년들의 세대공감 댄스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댄스페스티벌은 다양한 세대가 찾는 국가정원에서 모든 세대가 즐길 수 있는 문화행사를 마련하기 위해 기획됐다.


특히 순천 지역의 청년 예술가들이 직접 참여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페스티벌에서는 ‘세대’를 주제로 1970~80년대 디스코부터 현재의 K-POP까지 각 시대를 대표하는 음악과 댄스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과거의 추억과 향수를 자극함과 동시에 각 시대의 문화와 트렌드를 공유하며 서로 다른 세대 간의 소통과 화합을 이룰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이번 공연은 지역 청년 예술가들에게 예술적 재능을 발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관람객들에게는 다양한 문화예술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지역 문화예술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댄스페스티벌은 청년들의 문화 예술 활동을 지원하고 모든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며 “많은 시민들이 참여해 청년들의 열정과 끼를 느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380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노관규 순천시장, 전지훈련중 소프트테니스 국가대표 격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