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n 10. 2024

순천시의회 이영란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공식선언

“생산적이고, 합리적인 강한 의회 만들겠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의회 후반기 원구성을 앞두고 이영란 의원이 의장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이영란 의원은 10일 입장문을 통해 “순천시의회 운영위원장과 행정자치위원장을 역임하면서, 소신 있게 집행부를 견제하고 감시해 왔으나 구조적인 한계를 느껴 이를 혁신하기 위해 출마를 결심하게 되었다”고 출마 이유를 밝혔다.


그러면서 “의장은 의회의 운영을 총괄하면서 순천시장과 함께 시정을 책임지는 중요한 자리다”고 강조하며 “그동안 의회가 집행부에서 상정된 안건을 승인해주는 통과의례적인 기능에 치우쳐 있었다”는 소신을 전했다.


이어 “후반기 의장이 되면 조례제정 권한을 적극 활용하여 시장이 반드시 해야 할 일과 시민의 권익을 보호하는 일은 반드시 하게 하는 ‘생산적인 의회’를 만들겠다”고 약속했다.


또한 “‘합리적인 의회, 강한 의회’를 만들기 위해 주요 현안에 대해 의회가 주도하여 집행부, 전문가, 시민의 다양한 의견과 주장을 수렴하고 이를 바탕으로 시민들에게 신뢰받는 강한 의회를 만들겠다”고 강조했다.


마지막으로 “출범 40여 년을 맞는 순천시의회도 이제는 여성 의장이 필요한 시점이다”면서 “여성 특유의 섬세함으로 시정을 견제하고 민생 현장을 더욱 촘촘하게 챙겨 시민에게 사랑받는 의회로 발전시키겠다”고 다짐했다.


한편, 이 의원은 그동안 공동주택 지원과, 은둔형 외톨이 지원 조례 등 민생과 사회적 약자를 위한 지원에 심혈을 기울여 왔으며 전남 최초로 순천에 달빛병원을 운영하여 지역의료 응급 체계 구축으로 “아이 키우기 좋은 순천”을 만드는데 주도적 역할을 했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23년 대한민국 도전 페스티벌 “모범의회대상”과 2023년 한국은 빛낸 사회발전 “지방자치 의정 부분” 대상을 수상했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534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광양시의회 정회기 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공식 선언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