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n 11. 2024

박계수 순천시의원, 후반기 의장 출마 공식 선언

“3선 경험으로 「시민에게 신뢰 받는 의회」 만들고 싶다”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의회 제8대 순천시의회 후반기 부의장을 지낸 바 있는 박계수 의원이 11일 순천시의회 후반기 의장 선거 출마를 공식 선언했다.


3선인 박계수 의원은 출마의 변에서 “의회는 집행부에 대한 감시와 견제가 기본이며, 순천시의 미래를 위한 대안 제시와 시민과의 소통 기능 강화가 우선되어야 한다”며 “시민 의견 수렴을 최우선으로 하여 의정활동을 펼쳐나가겠다”고 각오를 밝혔다.


그러면서, “의장은 의원의 의정활동을 원활하게 할 수 있도록 돕는 리더의 자리이자 시민의 대표기관인 의회의 수장”이라며, 원활하고 효율적인 의회 운영 능력으로 무장된 철저하게 준비된 의장 후보라고 자부했다.


특히, “각 상임위원회가 중심을 잡고 운영될 때 의회가 더욱 활력을 찾을 수 있다”며 의장에 선출되면, 상임위원회의 자율성 강화와 활성화를 위해 더욱 노력할 것을 다짐했다.


마지막으로 최대 현안인 국립순천대학교 의과대학 유치와 관련 “전라남도의 용역에 의한 일방적인 선정 절차를 좌시하지 않겠다”며 “시민의 뜻에 반하는 도 방침을 당장 철회해야하고 향후 의대 유치를 위해 의회 차원의 모든 노력을 다하겠다”는 강력한 뜻을 밝혔다.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6708


안병호 기자



출처 : 전라도뉴스(http://www.jldnews.co.kr)


작가의 이전글 노관규 순천시장, 프랑스 안시의 성공비결 "콘텐츠의힘"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