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18. 2024

순천시, 순천관광활성화 포럼 개최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가 오는 24일 정원워케이션센터에서 제1회 순천관광활성화 포럼 ‘로컬을 살리다, 순천’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포럼은 올해 1월부터 구성된 ‘순향넷’을 통해 기획됐다.

순향넷은 지역 내 경험이 풍부한 관광 관계자와 관련 학과 교수 등 전문가를 중심으로 순천의 여행업, 숙박업, 요식업 등 여행 관련 분야 종사자들로 구성되어 있다.

포럼에서는 청암대학교 웰니스문화관광&푸드과 손민영 교수의 순천관광의 현재와 미래를 주제로 한 기조발제를 시작으로 순천 지역 활동가들의 주제발표와 전국 각지의 로컬 콘텐츠 전문가 패널의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를 통해 지역과 상생해 지속가능한 순천 관광의 미래를 모색할 계획이다.

또한, 행사장 내 로컬 콘텐츠 전시 공간을 조성해 순천의 특색있는 로컬 사업체를 소개하고 포럼 종료 후 참여자 간 네트워킹 시간도 제공한다.

참석을 희망하는 사람은 구글폼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행사장 여건상 인원이 제한될 수 있어 사전 신청을 권장한다.

시 관계자는 “이번 포럼은 관광과 로컬콘텐츠로 지역소멸의 해법을 찾아볼 수 있는 자리로 마련했다”며 “포럼을 통해 도출된 지역의 대안이 적극적으로 실현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476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의료체계 효율성 공공의료 완성에 주력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