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18. 2024

순천시, “장천동 한달살기” 로 청년 유입 성과 이뤄

“장천동 한달살기” 참여한 청년 취업으로 이어져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는 지난 5월 도시재생사업으로 진행된 “장천동 한달살기 ‘장천 유월의 꿈: 새로운 시작’”프로그램에 참가한 청년들이 순천시에 정착했다고 밝혔다.

5월 27일부터 6월 21일까지 이뤄진 한 달 살기 프로그램엔 총 9명이 참가했다.

이들 중 2명은 순천시에서 일자리를 갖게 되어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장천 유월의 꿈: 새로운 시작’은 순천시 장천동 터미널 일원의 관계인구 증대와 지역 정착 연계를 목표로 한 달 동안 진행된 순천형 한달살기 프로그램이다.

4월 19일부터 5월 12일까지 공개모집를 통해 선발된 참가자들은 순천에서 자신만의 리츄얼 프로그램을 실천했다.

또한, 도시재생 뉴딜사업 투어, 주말 필드 트립, 맥주 제조 체험, 캠핑, 정원 연계 특화 프로그램 등 다양한 활동을 통해 순천시 역사와 문화를 경험했다.

장천동 한달살기는 이번 쾌거를 바탕으로 오는 10월에도 진행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청년들이 한달살기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을 돌아보고 순천에 애정과 기대를 갖게 되면서 정착하는 청년들이 나와 기쁘다”며 “더 많은 청년들이 순천시 매력을 느낄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하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473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만국가정원, 여름철 아이와 즐기는 물놀이장 인기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