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Jul 18. 2024

순천시 삼산동, ‘오리정경로당’ 대청소...순사랑봉사단

경로당 어르신 숙원사업 해결...지역 봉사단체 연계로 효과 높여

[순천/전라도뉴스] 순천시 삼산동(동장 최홍미)이 지역 봉사단체와 연계한 ‘오리정경로당’ 대청소 및 환경정비를 통해 어르신들의 숙원사업을 해결했다.


삼산동에 따르면 지난 14일 지역 봉사단체인 순사랑봉사단(회장 김회열)과 함께 그동안 담장, 마당, 주출입로 등이 물이끼와 곰팡이 등으로 오염되고, 주변에는 폐가전제품 등이 쌓여 있어 어르신들의 통행에 지장을 주는 등 불편함을 말끔하게 해소했다.


‘오리정경로당’은 동지역에서 가장 오래된 경로당 중 하나로 어려운 사정을 전해들은 순사랑봉사단 회원들 모두는 휴일도 반납한 채 고압세척기 등의 전문장비를 동원하여 담장과 바닥 등 오염물을 깔끔하게 세척하고 방치되어 있던 폐가전제품을 처리하는 등 경로당 구석구석을 내집처럼 말끔히 정리했다.

김회열 순사랑봉사단 회장은 “우리의 작은 손길로 어르신들이 쾌적한 환경에서 쉴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곳이 있다면 어디든 달려가 힘을 보탤 것이다”고 말했다.


동 관계자는 “더위에도 불구하고 내 일처럼 흔쾌히 그리고 신속하게 해 주신 ‘순사랑봉사단’에게 감사드린다”며, “온 마음을 다해 봉사하는 모습이 감동이다”고 전했다.


한편, 순사랑봉사단은 14명의 회원들로 구성된 순수 봉사단체로써 최근 5월에는 상사면 서정경로당을 방문하여 어르신 이・미용봉사는 물론 독거노인 집주변을 정리해주는 등 사랑나눔 봉사를 묵묵히 실천하고 있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79444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농협, 어린이들을 위한 금융교실 왕지초에서 진행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