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전라도뉴스 안병호 Aug 14. 2024

순천시산림조합장 보궐선거...서용석 후보 당선

순천시산림조합장 보궐선거에 당선된 서용석(오른쪽) 후보가 축하 꽃다발을 들고 박남천(광주지법 순천지원장)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위원장과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순천/전라도뉴스] 13일 치러진 순천시산림조합장 보궐선거에서 서용석(62) 후보가 당선됐다.


조정록 조합장의 갑작스런 유고로 치러진 보궐선거에서 2명이 입후보한 가운데 유효투표수 2,170표중 서용석 후보가 1,388표(64%)를 얻어 과반 이상 득표했다. 함께 출마한 이경우 후보는 779표(36%)를 획득하는데 그쳐 고배를 마셨다. 무효표는 3표다.


투표는 이날 오전 7시부터 오후 5시까지 순천시산림조합 3층 회의실에서, 개표는 순천시선거관리위원회 1층 회의실에서 각각 진행했다.


서 당선자는 순천대 임학과를 나와 광양시산림조합과 곡성군산림조합 상무, 순천시산림조합 전무와 비상임감사 등을 역임했다. 서 당선자의 임기는 2027년 3월 전임 조합장 잔여 임기인 1년 7개월이다.


서 당선자는 ‘이익을 주는 조합’과 ‘경영에 참여하는 조합’을 주요 공약으로 제시했다. 그는 조합원 배당금을 6%에서 10% 이상으로 확대하고 이율 1%로 임업정책자금 대출을 지원하겠다고 공언했다. 또 조합 이사 확대 운영과 조합원 소통센터 설립 운영 및 조합원이 참여하는 조합평가위원회를 구성하겠다고 약속했다.


서 당선자는 “산림조합에서 조합원을 위해 32년 동안 일해온 산림경영 전문가다”며 “전남 제1조합을 전국 제1조합으로 성장시켜나가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Tag

저작권자 © 전라도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http://www.jldnews.co.kr  

https://www.jldnews.co.kr/news/articleView.html?idxno=181460

안병호 기자

작가의 이전글 순천시, 어업인 소득증대 위해 수산종패 살포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