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Jun 29. 2020

1편 쇼핑 오답 노트 만들고 싶다.

쇼핑 오답 노트 제작기

코칭과 교육을 하고 싶지만 의뢰가 들어오지 않는다.

신청자가 없다. 그러면 죽을 맛이다.

제품은 있는데 팔리지를 않으니 살 방도를 모색해야 하는

나는야 괴유로운(괴롭고 자유로운) 창조적 자영업자.


예전부터 강좌 교재를 만들어서 팔면 어떨까 생각했다.

그런데 내 강좌의 교재는 사진도 많고 PPT 파일이라

그걸 팔리는 교재 형태로 만들려면 PPT 디자인부터 다시 시작해야 한다.

나는 PPT 똥손이니까 디자이너한테 맡겨야 하는데 그러면 비용이 겁나 들것 같다. 일단 킵.


내가 추구하는 문제 해결점은 4가지다.

옷을 통한 자기 긍정감, 옷을 제대로 사는 것, 적당한 옷을 제대로 갖추는 것,

그리고 그렇게 갖춰진 옷을 잘 활용해 즐겁게 입는 것.

코칭과 교육 등 모든 과정들이 이 4가지를 중심으로 돌아간다.

그렇다면 혼자서 이 부분을 해결할 수 있도록 노트를 만들면 되지 않을까? 연습장을 꺼내 들었다.


그러면 뭐부터 하는 것이 좋을까?

우선 우리는 계속 옷을 사니까 구매한 옷에 대해 복기해보는 과정을 넣으면 좋을 것 같다.

뭐든 실패를 반복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니까.

하지만 실패한 아이템만 중요하냐? 노노~ 성공한 아이템도 중요하다.

왜 성공했다고 여기느냐. 이 아이템이 좋은 이유는

내가 그 요소를 중요하게 생각하고 좋아하기 때문이다.

옷이 가지고 있는 요소를 적어보는 것이 첫 번째다.


이런 생각으로 쇼핑 오답 노트는 시작되었다.

처음에는 막연히 연습장에 끄적여 놓은 것이 다였다.

그렇게 대략적인 내용만 정리해 보았다. 그러고 연습장은 다시 책장에 꽂혔다.



현재 책 <문제는 옷습관>과 함께 <쇼핑 오답 노트> 7/22까지 텀블벅 펀딩 중입니다.

열심히 만들었으니 필요한 분께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tumblbug.com/31026c1d-67d8-4369-9354-df7b8e182687


===================================================


* 스타일 코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쇼핑 오답 노트> 제작기 목차


1. 쇼핑 오답 노트 만들고 싶다.

2. 자체 디자인만 제작합니다.

3. 텀블벅에 쓸 굿즈가 있을까요?

4. 내가 원하는 디자이너 찾는 법

5. 경력과 성장이라는 기회비용

6. 빠른 일처리를 위해 필요한 3가지

7. 존중의 마음을 담아 네고를

8. 월요일 의뢰, 토요일 입금 완료

9. 스프링 노트 인쇄 업체를 찾자!

10. 욕심은 많지만 돈이 없어가.

11. 인쇄 업체의 친절과 신뢰 사이

12. 모르면 실물을 보는 게 낫다.

13. 팔 수 있는 만큼만 제작하자!

14. 현실이 된 <쇼핑 오답 노트>

작가의 이전글 스타일 코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