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runch

You can make anything
by writing

C.S.Lewis

by 이문연 Jul 14. 2020

4편 원하는 디자이너 찾는 법

쇼핑 오답 노트 제작기

예전에 자비출판 책 표지와 내지 디자인은

지인한테 디자이너 분을 소개를 받아 진행했었다.


그런데 이번에는 다른 분한테 맡기고 싶어

어떻게 할까 고민하다 브런치 검색을 이용해 보기로 했다.

브런치는 글을 쓰는 사람의 관심사별 검색 기능이 잘 되어 있어

'디자인' 혹은 '일러스트'로 검색을 하니 쭉 나오더라.


디자이너를 찾기 위해서는 내가 원하는 디자인을 먼저 알아야 하는데

내가 만들고자 하는 책 혹은 노트의 컨셉이

대략적으로 어땠으면 좋겠다 하는 느낌은 있어야 한다.

왜냐하면 디자이너들이 올린 작품을 봤을 때 내가 만들고자 하는 제품과

어울릴지 떠올릴 수 있어야 하기 때문이다.

디자이너의 그림 혹은 작품을 보면서 생각해도 되지만

그건 의뢰인 입장에서 편한 방식을 선택하면 된다.


그렇게 브런치 글을 보던 중에 어떤 분의 그림이 눈에 들어왔다.

그림이 많지는 않았지만 귀여운 그림 몇 개와 따뜻한 색감의 일러스트가 있었다.

조금 더 다른 분들의 작품을 봤지만 가능하면 이 분과 작업을 하고 싶어

브런치에 있는 인스타그램을 클릭했고 인스타에는 작업 의뢰는 DM을 달라고 적혀 있었다.

그렇게 인스타 DM으로 간단한 소개와 작업 의뢰할 것에 대해 남겼더니 답변이 왔다.

메일로 다시 보내달라고 해서 메일로 보내고 견적을 달라고 말씀드렸다.


1시간 정도 있다가 답변이 왔는데 견적이 내가 생각한 수준과 맞아서

작업을 진행하기로 했다. 내가 작업한 PPT 파일과 이 노트를 왜 만드는지에 대해

이 노트를 어떻게 제작해서 누구에게 팔 것인지도 알려 드렸다.


그렇게 디자이너 구인과 표지와 내지 디자인 의뢰를 하루 만에 진행했고

원하는 전문가를 이렇게 빨리 쉽게 구할 수 있는 세상이라니! 놀라움과 함께

이런 방법이 왜 이제야 생각이 났는지 약간의 자책감이 피어 올랐다.


* 크몽이나 숨고 같은 재능 마켓, 재능 플랫폼도 생각해봤지만 별로 땡기지 않았다.



현재 책 <문제는 옷습관>과 함께 <쇼핑 오답 노트> 7/22까지 텀블벅 펀딩 중입니다.

열심히 만들었으니 필요한 분께 소개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

https://tumblbug.com/31026c1d-67d8-4369-9354-df7b8e182687


===================================================


* 스타일 코치의 상상은 현실이 된다. <쇼핑 오답 노트> 제작기 목차


1. 쇼핑 오답 노트 만들고 싶다.

2. 자체 디자인만 제작합니다.

3. 텀블벅에 쓸 굿즈가 있을까요?

4. 원하는 디자이너 찾는 법

5. 경력과 성장이라는 기회비용

6. 빠른 일처리를 위해 필요한 3가지

7. 존중의 마음을 담아 네고를

8. 월요일 의뢰, 토요일 입금 완료

9. 스프링 노트 인쇄 업체를 찾자!

10. 욕심은 많지만 돈이 없어가.

11. 인쇄 업체의 친절과 신뢰 사이

12. 모르면 실물을 보는 게 낫다.

13. 팔 수 있는 만큼만 제작하자!

14. 현실이 된 <쇼핑 오답 노트>

작가의 이전글 3편 텀블벅에 쓸 굿즈가 있을까요?
브런치는 최신 브라우저에 최적화 되어있습니다. IE chrome safari